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창의공작소, 학생 실습형 프로젝트 창의수업 운영

초 5~6년 대상 디지로그, 메타버스, 코딩, 3D 모델링 등 체험

2023-03-17 09:42:07

(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원장 권혁제)은 3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금정구 회동마루 창의공작소에서 초등 5~6학년 756학급 1만600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창의공작소 학생 실습형 프로젝트 창의수업’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과와 연결한 학교 연계 프로젝트 수업으로, 학교와 학생들에게 ▲디지로그와 ▲하이테크 수업을 통해 실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한 해결 역량을 길러주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적응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디지로그 과정은 ‘창의적인 생활용품 제작하기’를 주제로 목공 기계와 공구의 원리를 이해하고 심미적 사고·공동체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목재, 천, 재활용품 등을 활용한 재가공 실습을 한다.

◇하이테크 과정은 ‘창의적인 가상공간 제작하기’를 주제로 메타버스, 코딩, 3D 모델링, 승화전사 등 디지털 제작 장비를 활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물로 구현해본다. 또한, 지식정보처리·창의적 사고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코스페이시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코딩, 3D 모델링 등 실습을 한다.

권혁제 창의융합교육원장은 “학생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직접 구상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기술 활용 능력을 함양할 것이며, 향후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