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드래곤플라이, 엔트런스와 손잡고 MMORPG 시장에 도전장 外

2023-03-15 19:42:04

[IT이슈] 드래곤플라이, 엔트런스와 손잡고 MMORPG 시장에 도전장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드래곤플라이(030350)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트런스와 MMORPG 게임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진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양사 간 공동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업무 제휴가 목적이다. 양사는 이미 프로젝트에 착수하여 게임 개발이 상당 부분 진행되었으며, 기획, 서비스 등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마케팅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상용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내년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간 단일 장르만을 취급한다는 편견을 깨고 MMORPG 분야 새로운 도전으로 장르 다변화에 나선다. 다양한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드래곤플라이와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에 높은 전문성을 가진 엔트런스는 각자의 강점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그래픽을 구현하고 높은 그래픽 대비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 게임을 통해 새로운 유저층을 확보하여 매출 성장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MORPG 게임은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 증가로 인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유저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장르이자, 한국에서는 사업적 경쟁도 가장 치열한 장르다.

엔트런스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기업이다. 2012년 출시된 동명의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은 게임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엔트런스의 대표작이다. 2021년 3월 국내 출시 후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5위와 단일 게임에서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엔트런스의 강점을 바탕으로 드래곤플라이는 MMORPG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올릭스, ‘NASH 치료제’ 비만치료 효력 추가 확인

RNA 간섭 기술 기반 혁신신약 기업 올릭스(226950)가 미국에서 열린 ‘제8회 OPT 회의’에 초청연사로 참석해 올릭스 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제 ‘OLX702A’의 추가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릭스 이동기 대표이사는 현지시간으로 13일 <피부, 안과, 간질환을 위한 비대칭 siRNA 치료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대표는 비대흉터치료제(OLX101A), 탈모치료제(OLX104C), 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치료제(OLX301A) 및 NASH 치료제(OLX702A)의 임상 및 전임상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비투엔, KIMES 2023서 AI 서비스 ‘늘 실버 케어’ 선보여

비투엔(307870, 대표이사 조광원)이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이하 KIMES 2023)에 참가해 ‘NEUL(늘) 실버 케어’ 서비스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KIMES 2023은 국내 최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로, 오는 23일(목)부터 26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AI, 웨어러블 등 첨단 의료산업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