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오늘좋은’ 론칭 外

2023-03-15 08:37:10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오늘좋은’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6일(목) 새로운 통합 PB(자체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하며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롯데 유통군이 수립한 ‘고객의 첫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진행중이다"라며 "롯데슈퍼와 소싱 업무를 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스노우포인트’와 초고도화 된 개인화 마케팅으로 롯데마트를 애용하는 고객의 혜택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롯데마트는 마스터 PB 브랜드 ‘오늘좋은’을 론칭해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의 확산으로 가성비 상품의 인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상품의 차별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대형마트 PB 상품이 그 어느 때보다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롯데마트 PB 상품의 매출액은 2021년 동기간과 비교해 약 10% 증가했으며, 10월부터 12월까지는 약 20% 상승하는 등 점차 더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PB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초부터 각 PB 브랜드를 면밀히 분석함과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 조사도 병행했다. 그 결과 롯데마트가 집중하고 있는 그로서리(신선/가공식품, 일상용품, 회전율이 높은 생활 잡화 등)를 대표하는 PB 브랜드의 필요성을 확인, 신규 PB 브랜드 ‘오늘좋은’의 개발로 이어졌다.

‘오늘좋은’은 기존의 식품, 일상용품 카테고리의 ‘초이스엘’, 디저트와 스낵의 ‘스윗허그’, 건강기능식품의 ‘해빗’ 더불어 가성비를 대표하는 ‘온리프라이스’를 통합하고 이에 새로운 콘셉트를 더한 롯데마트의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마스터 PB 브랜드다. 향후 롯데마트는 그로서리에 한해 ‘오늘좋은’과 HMR 브랜드 ‘요리하다’ 2가지만 운영, 여러 종류의 브랜드에서 오는 혼란을 줄이고 롯데마트가 지향하는 ‘그로서리 1번지’를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해 롯데마트만의 PB 브랜드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론칭하는 ‘오늘좋은’은 ‘오늘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슬로건으로 그로서리 1번지를 대표하는 신개념 PB 브랜드다.

‘오늘좋은’은 롯데마트와 롯데 그룹의 트렌드 분석, 신제품 개발, 품질관리 등을 담당하는 롯데 중앙연구소가 1년간의 협업 끝에 완성했다. 롯데마트PB 브랜드의 최우선 가치인 품질과 가격을 기본으로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면서, 어떻게 하면 차별화 된 가치를 부여해 고객에게 좀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담겨있다.

롯데마트의 PB 전문 MD와 롯데 중앙연구소는 국내외 트렌드, 체널별 판매 데이터, 소비자 만족도 조사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며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고 신상품을 기획했다. 특히 브랜드의 최초 개발 단계부터 ‘효율적이고 편안한 쇼핑을 지향하는 3040 워킹맘’으로 고객 범위를 명확히 하고, 단순히 가성비, 프리미엄, 혹은 특화 제품을 앞세우는 기존 PB의 틀을 넘어선 새로운 브랜드를 추구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새로운 마스터 PB 브랜드 ‘오늘좋은’을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의 전문 MD와 롯데중앙연구소가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합리적인 가격, 최적의 품질, 다양한 트렌드까지 반영한 유통 1번지의 대표 필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늘좋은’이 롯데 그로서리를 대표하는 PB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나미X엘라고 ‘153 블라썸 애플펜슬2 케이스’ 출시

문구기업 모나미는 디지털 액세서리 전문기업 엘라고와 손잡고 세 번째 협업 제품인 ‘153 블라썸 애플펜슬2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BP 153’과 ‘153 MIX’ 디자인을 본 떠 만든 애플펜슬2 케이스 시리즈의 후속 제품으로, 모나미의 프리미엄 라인 중 하나인 ‘153 블라썸’ 볼펜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했다.

모나미153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육각 바디 디자인으로 손에서 미끄러지거나 평평한 면에서 굴러가지 않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고, 프리미엄 실리콘을 사용해 실제로 모나미 펜을 쥔 듯한 최상의 그립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시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출범

서울시는 고독사 위험 고립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스마트 돌봄시스템을 운영하는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가 정식 출범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서울시복지재단에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를 설치했다.

이후 센터가 고독사 위험 고립가구를 위한 현장 대응부터 위기 대응 총괄 시스템 구축까지 더 넓은 영역의 사업을 담당하게 되면서 전날 마포구 서울복지타운에서 현판식을 열고 정식 조직으로 출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