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15일 2차 이륜차 광역 단속

이륜차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광역 단속 지속 추진

2023-03-14 10:50:03

(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과 대구자치경찰위원회는 3월 15일 달서구 상인동 우리은행 네거리를 중심으로 유관기관(한국교통안전공단) 및 대구 전 경찰서 교통순찰차와 싸이카‧암행순찰팀과 협업해 2차 이륜차 광역 단속에 나선다.

이번 단속은 상인네거리에서 월배초등학교 사이 월배로 우리은행네거리를 중심으로 모든 접속도로에 경력을 배치, 이륜차의 인도주행·신호위반 등 도로교통법 위반뿐만 아니라, 불법튜닝․번호판을 가리거나 부착하지 않고 운행하는 자동차관리법위반도 단속한다.
앞서 지난 3월 3일 반월당네거리에서 2시간 동안 1차 이륜차 광역 단속을 한 결과 도로교통법위반 73건(안전모미착용, 인도주행, 불법부착물 順), 자동차관리법위반 4건(무등록, 번호판가림)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위반 1건을 단속, 총 78건을 적발했다.

대구경찰은 앞으로 이륜차 운행 및 보행자 활동이 증가하고, 관련 사고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지속적인 광역 단속을 강력히 벌이기로 했다.

대구경찰 관계자는 “이륜차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이륜차 안전운행에 관한 인식 전환에 도움이 되고자 광역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이륜차 운전자 또한 교통법규를 준수해 사고 예방에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