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GS25, 벚꽃 시즌에 2030의 술 로제와인 3종 선봬 外

2023-03-14 08:46:12

[생활경제 이슈] GS25, 벚꽃 시즌에 2030의 술 로제와인 3종 선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벚꽃 시즌을 맞아 ‘2030의 와인’으로 불리는 로제와인 3종을 이달 17일 론칭하고 4월말까지 행사가로 상품을 운영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로제와인은 △아미치올레마로제 △디아블로로제 △프레시넷스파클링로제 총 3종으로 벚꽃 시즌에 맞춘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 대비 25%~30% 낮은 수준인 1만1900원~2만4900원에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아미치올레마로제와인은 와인전문지 바이너스(VINOUS)가 2020년 올해의 와인메이커로 선정한 앤서니비야지(Antony Biagi)가 프랑스의 프로방스 지역에서 직접 컨설팅 해 만든 와인으로 GS25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차별화 주류 상품이다.

아미치올레마로제와인은 세계적 유명 와인 평론가인 제임스서클링으로부터 92점을 받으며 매우 훌륭한 가성비 로제와인으로 손 꼽혀왔고 이번에 전국 GS25, GS더프레시,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1만20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지난 한달 간 판매된 28종의 로제와인 연령대 별 판매 구성비는 2030이 7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GS25가 ‘젊은 와인’인 로제와인을 봄철 벚꽃 개화 기간에 맞춰 선보이는 배경이 됐다.

GS25는 떡볶이, 파스타로 시작된 ‘로제’ 열풍이 와인까지 확대되는 이유를 △아름다운 빛깔 △달콤하면서 복합적인 풍미 △쉽게 즐길 수 있는 낮은 알코올 도수 등을 꼽으며, 이 같은 요소로 인해 2030을 중심으로 SNS에 게시물도 많이 증가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김유미 GS리테일 주류기획팀 MD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로제와인이 2030 여성들을 중심으로 소비되는 것을 알았고, 봄철 개화시기에 맞춰 선보였다”며, “주위에서 제게 입문용 와인과 관련한 큐레이션을 요청한다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가성비 만점의 아미치올레마 로제와인을 적극 추천드린다”고 했다.

◆스튜디오 톰보이, 남성복 모델 잔나비 ‘최정훈’과 2023 봄·여름 시즌 컬렉션 출시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 맨(STUDIO TOMBOY MAN)은 브랜드 모델 ‘최정훈’과 함께 2023 봄·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남성복 단독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이번 시즌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며 남성복 매출 잡기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지난해 인기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남성복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나가고 있다. 최정훈의 자유로운 감성과 개성이 브랜드 콘셉트와 맞아떨어지면서 매출 상승에도 가속도가 붙었다.

실제 지난해 톰보이 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 신장했는데, 올해에도 64%나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부산·울산·경남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져

기상청은 "14일 부산·울산·경남은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부산 7.0도, 울산 4.6도, 창원 3.8도, 밀양 1.8도, 창녕 1.1도, 통영 5.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 15도, 울산 16도, 경남 14∼18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