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사연 응모이벤트 ’수고했어 올해도’ 진행 外

2023-03-08 20:32:29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사연 응모이벤트 ’수고했어 올해도’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2022년 한 해 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던 라이더·커넥터들의 다채로운 사연을 담아낸 ‘수고했어 올해도’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배민커넥트를 통해 배달업무를 수행한 라이더·커넥터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이 응모한 사연을 알리기 위해 ‘2022년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를 지난해 12월 진행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연말결산 이벤트에서는 해당 라이더·커넥터가 2022년 한해에 처음 배달한 날, 배달총시간, 배달거리, 배달건수, 주배달시간대 등 자신의 배달기록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벤트 진행 당시 배민커넥트 활동을 통해 3000만 원의 빚을 갚은 한 라이더 이야기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에서는 연말결산 당시 진행된 '수고했어 올해도' 이벤트에 라이더와 커넥터들이 공유한 사연들이 담겼다. 총 5748명의 라이더·커넥터들은 해당 이벤트를 통해 배달하면서 겪은 사연들을 공유하면서, 사연과 관련해 스스로에게 주고 싶은 상의 이름을 지어 응모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재치 있는 상명 아이디어와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사연을 추려내 22명을 선정했다”며 “최종적으로 뽑힌 사연에는 라이더·커넥터들이 마주하는 가지각색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고 말했다.

다양한 사연 중 ▲아들 둘과 딸 하나, 배 속의 아이, 그리고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안전을 지키며 달린다는 ‘가족방위대상’ ▲ 열심히 배달하느라 두상이 바뀌었다는 ‘헬멧에눌린두상’ ▲배민커넥트를 통해 부모님의 도움 없이 수험생활을 무사히 마쳤다는 ‘나도이제다컸상’ 등 따뜻한 이야기들을 기반으로 한 재치있는 상명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22가지 사연은 영상으로 제작돼 ‘수고했어 2022’ 이름으로 배민커넥트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영상 공개와 동시에 라이더·커넥터를 대상으로 특별제작 바람막이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하겐다즈,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전 세계 여성 응원하는 글로벌 캠페인 ‘로즈 프로젝트’ 진행

하겐다즈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하겐다즈의 여성 창립자 로즈 매투스(Rose Mattus)를 조명하는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 ‘로즈 프로젝트(The Rose Project)’를 전개한다.

로즈 매투스는 남편 루벤 매투스와 함께 하겐다즈를 설립한 하겐다즈의 공동 창립자이자, 하겐다즈를 지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가장 큰 공을 세운 인물이다. 그는 하겐다즈의 슬로건인 ‘돈홀백(Don’t Hold Back – 주저하지 마)’ 신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웠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 ‘로즈 프로젝트’는 선구적인 마케팅 개척자 로즈 매투스를 기리며, 그녀처럼 뛰어난 업적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주목받지 못한 전 세계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겐다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받은 전 세계의 다양한 후보 중에서 ‘돈홀백’ 신념을 이어나갈 50인의 여성이 선정된 후, 하겐다즈 특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5인의 우승자가 결정된다.

◆부산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출범

부산지역 산재사고를 막기 위한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이 8일 출범했다.

부산고용노동청은 이날 오후 부산 사하구 한국남부발전 부산빛드림본부 1층 대강당에서 안전문화 실천추진단 발대식을 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재해예방기관, 노사단체, 업종별 협회, 사업장, 건설현장 등 부산지역 37개 기관의 안전보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