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단신]한샘, ‘한샘몰’ 통한 ‘디지털 전환(DT)’ 전략 밝혀

2023-03-08 17:03:47

 한샘 김진태 대표가 지난 7일 진행된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한샘) 이미지 확대보기
한샘 김진태 대표가 지난 7일 진행된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한샘)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샘(대표 김진태)은 지난 7일, 오후 상암 사옥에서 국내외 주요 증권사를 대상으로 ‘애널리스트 데이(Analyst Day)’를 열어 지난 2월 23일 론칭한 통합플랫폼 ‘한샘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소개하고 이를 매개로 한 한샘의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한샘은 전통적인 제조·유통 기업으로부터 혁신적인 리빙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2022년부터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그 후 약 1년간의 연구와 투자를 통해 지난 2월 23일 통합플랫폼인 한샘몰 앱을 출시했다.

한샘몰 론칭을 통해 한샘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고객 유입(wail-in)에 의존하는 천수답 방식의 고객 확보에서 한샘몰을 통한 적극적인 대규모 가망고객 유치가 가능해짐으로써 현재의 외부경기 악화를 극복할 수 있는 주요한 수단을 마련했다.

아울러 상담에서 계약은 물론 시공 및 그 이후의 AS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지원해 이 모든 온라인 경험이 실제 오프라인 서비스와 이질감 없이(Seamless) 연계돼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획기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