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홀딩스, 2023년 요식업 종사자 자녀 위한 장학 지원 外

2023-03-07 09:51:22

[생활경제 이슈] 하이트진로홀딩스, 2023년 요식업 종사자 자녀 위한 장학 지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홀딩스(대표 김인규)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의 장학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홀딩스 관계자는 "상생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경기 불황 등 어려워진 가정 경제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는 요식업 종사자의 대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등록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2015년부터 이어왔다"라며 "올해까지 9년간 900여명의 장학생에 13억원을 후원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약 5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성적, 가정형편, 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발했으며, 연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진행하지 않고, 선발된 장학생들이 직접 SNS를 통해 인증샷을 남기면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을 응원했다.

◆제뉴원사이언스, ‘아이엠디티’와 동물병원향 의약품 공급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가 펫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아이엠디티(대표이사 서상혁)와 동물병원향 의약품 공급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동물병원에서 취급하는 의약품의 개발부터 제조, 공급, 유통 등 전 과정에 대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제뉴원은 동물의약품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며 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6일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제뉴원 이삼수 대표, 개발본부장 이애경 상무와 아이엠디티 서상혁 대표와 진주용 CBO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발전에 대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공동의 역할을 수행하며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 대체로 맑고 대기 건조

기상청은 "7일 제주는 대체로 맑겠다"라고 전했다.

낮 기온은 16∼21도로 전날(15∼17도)보다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