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U, 화이트데이 맞아 40여 종의 이색 콜라보 상품 출시 外

2023-03-06 17:03:25

[생활경제 이슈] CU, 화이트데이 맞아 40여 종의 이색 콜라보 상품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MZ세대 고객들의 귀엽고 힙한 감성을 겨냥한 인기 브랜드들과 함께 40여 종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인다.

CU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첫 밸런타인데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2월 CU의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33.8%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미피, 꽃카, 에스더버니 등 인기 캐릭터들과 손잡고 선보인 차별화 상품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증가했다"라며 "재미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경향과 함께 고물가 속 실속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더해지며 콜라보 굿즈 상품들의 판매가 급증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경향에 맞춰 CU는 올해 화이트데이에 인기 캐릭터 ‘담곰이’ 콜라보 시리즈를 선보인다. 담곰이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들어낸 장난꾸러기 곰돌이 캐릭터로, 농담조로 유쾌하게 풀어낸 일상 에피소드 일러스트들이 MZ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어 왔다.

CU는 담곰이 캐릭터를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키링과 스티커를 동봉한 담곰이 굿즈 기획 세트 10종을 다양하게 내놓는다. 각 제품들의 패키지에는 귀여운 담곰이 캐릭터와 재치 있는 문구를 함께 담아 눈길을 끈다.

이번 굿즈 기획 세트는 그동안 나가노 작가가 선보인 담곰이 에피소드 중 가장 고객 반응이 높았던 편의 담곰이 캐릭터를 스티커와 키링으로 제작했다. 스티커 기획 세트 5종(6,000~11,400원)과 키링 기획 세트 5종(12,700~15,800원)이 출시되며, 키링 기획 세트에는 총 6가지 모양의 키링을 랜덤으로 넣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ACC전문인 직군탐색’대학 교과목 첫 편성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예술 직업군 교육 프로그램이 올 신학기부터 전남대학교 교과목으로 개설, 운영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전문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이 대학과 연계, 정규 교육과정에서 운영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CC가 개발한 직군탐색과정 교육 프로그램은 전남대학교 교양과목인‘문화예술 경영의 이해’수업에서 총 8회 진행된다. 학부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의는 오는 20일부터 5월29일까지 전남대학교 경영대 1호관에서 열린다.

◆경남도, 시스템반도체 특화단지 관련 국회서 포럼 개최

경남도는 6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경남 반도체산업 활성화 및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경남 수요기반형 시스템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창원시가 지역구인 국민의힘 김영선·강기윤·윤한홍·이달곤·최형두 국회의원, 국회 첨단전략산업 특별위원회 위원인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국회의원과 공동 주최했다.

포럼은 경남 수요기반형 시스템반도체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 후 경남도 반도체산업 발전 방향과 특화단지 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제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