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쿠캣, 이디야커피 ‘신메뉴 3종’ 독점 선판매 外

2023-03-06 15:54:58

[생활경제 이슈] 쿠캣, 이디야커피 ‘신메뉴 3종’ 독점 선판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푸드테크 기업 쿠캣(대표 이문주)은 오는 13일 저녁 7시30분부터 이디야커피와 함께 ‘신상공개’ 6회차 판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쿠캣 관계자는 "신상공개는 쿠캣이 새롭게 선보인 미공개 신상품 선판매 푸드커머스 서비스다"라며 "정식 출시를 앞둔 먹거리 신메뉴 및 신제품을 쿠캣이 운영하는 간편식(HMR) 전문몰 쿠캣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새로운 먹거리를 누구보다 빠르게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얼리어먹터(얼리어답터+먹다)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6회차 판매는 신상공개 최초로 디저트를 선보인다"라며 "이디야커피가 이번 봄 출시 예정인 베이커리 신메뉴 3종과 아메리카노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교환권을 4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신메뉴 3종은 요즘 가장 ‘핫’한 빵 가운데 하나로, 씁쓸한 아메리카노와 찰떡궁합을 연출한다. 정식 메뉴명 등 자세한 정보는 13일 저녁 7시30분 판매 시작과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쿠캣은 신상공개가 이전까지 진행한 다섯 번의 판매에서 모두 ‘조기 완판’을 기록하는 등 호실적을 보여주면서 내로라하는 유명 식품·외식 브랜드의 참여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상공개 참여 시 ‘푸드 콘텐츠 명가’ 쿠캣이 직접 제작한 신상품 관련 콘텐츠를 국내 최고의 팔로워 수준을 자랑하는 쿠캣 SNS 채널에 동시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를 원하는 기업 및 브랜드에게 크게 어필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지난달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및 농심이 각각 참여한 4, 5회차 판매 역시 완판과 폭발적인 SNS 반응을 모두 이끌어냈다. 다운타우너의 경우, 완판과 함께 100만 이상의 SNS 콘텐츠 도달수와 1만5000건 가량의 사용자 반응을 기록했으며, 농심은 역대 신상공개 회차 가운데 최다 판매 수량을 단 4시30여 분 만에 완판하는 데 성공했다.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한 아웃도어 화보 공개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속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아웃도어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랙야크의 고기능성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꾸밈없는 스타일링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화보 속에서 아이유는 헝클어지고 젖은 머릿결로 비, 바람 등 자연 그대로를 느끼는 진중한 모습이다. 잦은 날씨 변화에도 자연으로 뛰어 들 수 있는 봄 아웃도어룩의 정수를 보여준다.

◆마포구,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교실’ 운영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올해도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2014년 시작해 올해로 10년차를 맞은 찾아가는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은 마포구가 외부활동이 불편해 체육활동에서 소외될 수 있는 장애인들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구에서 참여 모임마다 강사료 100만원씩을 지원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