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 개최 外

2023-03-03 18:36:04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굿즈 공모전 ‘우리는 펄티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공모전은 고퀄리티 팬아트를 만들어 선보이는 금손(손재주가 뛰어난 사람) 이용자들에게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우리는 펄티스트’ 참가 접수를 4월 16일까지 받는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흑정령과 파푸족, 해달족 등 검은사막 IP를 활용한 굿즈 제작 기획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실용성이 높은 상품 ▲실제 구현 가능 여부 ▲상품 판매 금액과 가치 ▲검은사막 IP와의 연관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펄티스트‘를 선정한다.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과 검은사막 IP를 활용해 디자인을 상품화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코아시아옵틱스, 홈페이지 개편

코아시아옵틱스가 3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며 ‘토탈 이미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다. 기존 영위하고 있는 카메라모듈 및 광학렌즈 사업부문과 추진 중인 확장현실(XR), 자율주행 등 신규 사업부문을 추가하며 기업의 정체성과 신사업 성장성을 강조하는 모습이다.

코아시아옵틱스는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자율주행 및 XR 기기용 카메라 모듈 시장에 진출하며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퀄컴 XR 디자인하우스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하드웨어용 카메라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며, 3차원(3D) 센싱 카메라 핵심 부품에 사용되는 ToF(비행거리측정)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파멥신, 카이스트와 'PMC-403' 혈관정상화 기전 규명

항체치료제 개발기업 파멥신이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연구진(김인준 교수, 이은형 박사)과 함께 혈관질환 치료제 'PMC-403'의 혈관 정상화 기전을 규명하는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의과학분야 국제학술지 ’Experimental & Molecular Medicine'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교모세포종 (glioblastoma) 마우스모델을 활용하여 뇌 종양 발생 후 종양 성장을 위해 정상-종양 혈관전환(angiogenic switch)이 발생하는 지점에서 Tie2 수용체의 역할을 파악하고 이 과정에서 'PMC-403'의 혈관정상화 기능을 검증했으며, 메커니즘을 규명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