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5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시작 外

2023-02-28 16:12:33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5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5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를 오늘(28일)부터 시작한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용자는 접속만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5주년 감사의 출석부’에 4월 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접속 일차에 따라 ▲5주년 기념 머리핀 ▲영광의 길 시즌 10 추가 입장권 ▲블랙펄 ▲칸/쿠툼 레이드 입장권 선택 상자 ▲쾌속 성장 상자를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서버 이전권 판매’ 및 ‘5주년 글자모으기’ 3월 7일까지, ‘5주년 감사의 망치’ 이벤트도 3월 14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매일 우편함에서 수령 가능한 ‘5주년 응모권’을 모으면 3월 7일까지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HP OMEN 게이밍 노트북 ▲꼬마요정 에어팟 프로2 세트 ▲파푸 쿠션 인형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한다.

영지 리뉴얼의 첫 번째로 지휘소 및 건물 단계 9단계까지 확장했다. 이용자는 확장된 영지에서 가문 업적, 건설 증축 효과 등 새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영지 확장은 지난 12월 칼페온 연회때 약속했던 내용이며, 지난주 5주년 감사 라이브 방송 ‘카마실비아 찻집’에서도 언급한 내용이다.

◆티라유텍, 지난해 매출액 353억원 기록…3분기 연속 흑자전환 성공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322180, 대표이사 김정하)이 2차전지, 반도체 등 전략 사업 활성화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기조에 힘 입어 실적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

지난 27일 티라유텍은 지난해 4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98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3분기 연속 흑자 기록이다. 온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353억원, 영업손실 21억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폭을 축소했다.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전방 산업의 부진이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으나, △사업구조 개편 △원가구조 개선 △ 전략사업 집중을 통해 실적을 개선했다.

◆클로잇, IBK기업은행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완료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로잇이 IBK기업은행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사업에 쌍용정보통신(010280)과 함께 참여해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하이브리드 인프라, 표준 운영/개발 환경, 지원 서비스 등 전반적인 클라우드 활용 영역을 조성했다.

클로잇은 PaaS, SaaS를 활용한 온디맨드(OnDemand) 인프라 제공 체계를 구현하고 일부 서비스를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컨테이너화하면서 IBK 기업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진행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은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굴부터 서비스 배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애자일(Agile) 방법론과 데브옵스(DevOps)를 조직 문화에 접목하면서 IBK만의 빠른 서비스 공급이 가능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