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IP NFT 프로젝트 알랍 ‘커스터마이징’ 본격화 外

2023-02-28 11:10:04

[IT이슈] IP NFT 프로젝트 알랍 ‘커스터마이징’ 본격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팔라의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알랍(ALAP)이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해 소유자의 취향에 따른 맞춤제작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팔라 관계자는 "알랍(ALAP)은 ‘알랍 유(ALAP U)’를 중심으로 다양한 ‘페인트 NFT’를 통해 소유자가 직접 자신의 취향을 담아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유형의 NFT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를 아우르는 이전에 없던 NFT 경험을 제공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특히, 앰배서더 캐릭터인 알랍 오(ALAP O)는 최근 가수 정진운, 멜로망스 김민석, 배우 정건주 등 농구를 좋아하고 즐겨하는 연예인들로 구성된 농구단 ‘알랍 더 볼러’를 함께 하는 등 IP 캐릭터로서의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밝혔다.

알랍은 지난 발렌타인데이 기념으로 모든 홀더들에게 보유한 수량에 따라 1:1로 제공된 ‘Love is in the Air’ 페인트를 활용해 오늘(28일)부터 배경, 오브제, 상의, 하의, 신발 등 NFT의 디자인 요소들을 세분화해 구성된 ‘나만의 페인트 NFT’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알랍은 웹3.0에 따라 프로젝트 팀이 정한 희소성에서 더 나아가 NFT 홀더가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알랍은 연내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인별 NFT 맞춤제작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NFT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파츠 (Parts, 구성요소)들의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컬러 베리에이션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파츠를 조합하는 것을 넘어 개인의 취향을 NFT 제작에 연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팔라는 영상인식 AI 전문기업 알체라와의 협업을 통해 이미지 제너레이션 등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예정이다.

팔라 측은 “알랍(ALAP)은 IP로서 다양한 온, 오프라인 협업을 통해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시도인 만큼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번 페인트 공개를 시작으로 자신이 원하는 NFT를 직접 조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확대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하여 만든 조인트 벤처인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로는 최대 규모인 NFT(대체불가토큰) 마켓을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제공한다.

◆㈜싸이토젠, 유방암 전이 규명을 위한 단일세포 RNA 분석 계약 체결

㈜싸이토젠(217330, 대표이사 전병희)이 유방암 전이 환자 대상 전이 규명을 위한 scRNA(Single Cell RNA, 단일세포RNA) 분석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금번 계약은 연세대학교 AST사업단(단장 박현우 교수)에서 의뢰한 것으로, 싸이토젠은 약 1년 간 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혈액내 CTC와 원발암 세포, 전이 암세포를 각각 단일세포 RNA 분석법을 통해 분석하게 된다.

싸이토젠은 혈액 속 CTC를 손상 입지 않은 상태로 분리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싸이토젠은 우수한 분리기술을 활용하여 CTC 유래 Single Cell RNA의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연구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연세대학교 AST 사업단과의 선행 연구를 통해 CTC와 암의 전이 과정에 대한 상관관계 데이터를 확보한 바 있다. 본 계약을 통해 싸이토젠은 그간의 연구 경험을 실제 다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구로 확대 진행하게 됐다.

◆라닉스, 차세대 V2X 통신, 보안, S/W 플랫폼 통합 솔루션 로드맵 발표
라닉스가 ‘2023 퓨처모빌리티산업 산학연 기술교류회’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검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주)라닉스는 ▲5G-V2X 통신프로세서 ▲V2X 보안프로세서(RS2522) ▲Ranix V2X S/W Platform(RVP: (주)라닉스가 독자기술로 개발한 국제규격 호환 V2X 통신 및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통신, 보안, 플랫폼 등의 핵심 기술을 집적하여 고성능 제품을 구현할 로드맵을 발표했다. 교류회를 통해 제품 및 로드맵을 공개한 (주)라닉스는 첨단 모빌리티 기술 기반 5G-V2X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