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본 전문가' 자격제도 도입 外

2023-02-27 16:36:02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본 전문가' 자격제도 도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정기교육을 도입 및 운영한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본사의 가맹점 교육전문가, 영업관리(SM), 메뉴 개발자 등 핵심 전문가들이 개발한 매장 운영 역량을 검정하는 ‘본 전문가’ 자격 제도로, 가맹점 별 업력이나 매출, 인지도가 아닌 현재의 운영 능력 기준으로 전문성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가맹점 종합 역량 평가 지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인된 역량을 토대로 가맹점 사장님 스스로 전문인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고 전국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고객이 느끼는 매장 별 품질, 서비스, 위생(QSC)의 작은 차이점까지도 본사가 원하는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가맹점의 수준을 사장님 스스로 입증 및 재평가하기 위해 개발 후 도입됐다"라고 밝혔다.

맛, 서비스, 위생, 품질 등 운영 전반에 대한 가맹점 운영 역량 평가와 본사에서 열리는 필기 및 조리 실기평가 등 3단계로 진행되며, 평소 본사의 운영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 만족을 충족해 온 매장이라면 취득하기 적합하게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자격 취득에 성공한 매장은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외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며, 취득하지 못한 매장은 결과 분석 후 매장 별 등급관리를 통해 피드백과 현장 컨설팅, 온라인 교육, 자가 학습 툴 제공 등 맞춤형 교육이 제공된다.

지난해 본죽, 본죽&비빔밥 브랜드를 시작으로 현재는 본도시락 가맹점까지 확대돼 시행 중이다. 또한 지난해 본죽, 본죽&비빔밥 전 가맹점이 제도에 응시함에 따라 현재 해당 결과에 맞춰 매장 별 맞춤 관리가 진행되고 있다. 이는 실제 매장의 QSC품질 향상으로까지 이어지는 중이다.

◆한국마즈(유),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1번째 수상

한국마즈(유)(대표이사 정선우)가 GPTW에서 주관한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6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통산 11번째 기록이다.

한국마즈(유)는 스니커즈®(Snickers), 엠앤엠즈®, 트윅스®(Twix), 이클립스®(Eclipse), 몰티져스®(Maltesers) 등 제과 제품과 시저®(Cesar), 위스카스®(Whiskas), 그리니즈™(Greenies) 등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로 잘 알려진 글로벌 마즈(Mars)의 한국 법인이다.

◆전북교육청, 겨울방학에 33개교 석면제거

전북도교육청은 2022년 겨울방학 기간 도내 33개교의 석면 해체·제거 작업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육부가 목표로 제시한 '2027년 학교 무석면 달성' 계획보다 3년가량 앞서는 2024년에 석면 조기 해소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