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가 황태현 전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리멤버 관계자는 "신임 황태현 CTO는 지난 2018년부터 구글에서 다양한 대규모 A/B 테스트 진행을 주도하며 데스크톱 실험을 총괄하는 등 구글 검색 조직의 기술적∙조직적 문제를 해결해왔다"라며 "최근에는 티몬 CTO를 역임하며 160여명 규모의 글로벌 개발팀을 이끈 바 있다"라고 전했다.
구글 이전에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을 거쳤다.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하고, 글로벌 게임기업 ‘EA서울스튜디오’를 거쳐, 에듀테크기업 '에누마'와 웹소설 플랫폼 개발사 '레디쉬코리아' 등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활약했다.
이번 황태현 CTO 영입으로 리멤버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서비스 확장과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위한 테크 역량 강화에 나선다. 황 CTO는 리멤버의 개발 조직을 총괄하며 엔지니어링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빅데이터 인프라 및 AI 기술 활용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농심몰, 플래티어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
농심의 공식 온라인몰인 ‘농심몰’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 367000)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이번 그루비 도입으로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농심몰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8월 신규 오픈한 농심몰은 소비자들이 농심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심의 공식 자사몰이다. ‘농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함께 농심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와 전용 상품이 판매되는 등 농심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농심몰은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그루비를 도입했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메시징, 상품 추천, 성과 최적화·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산돌' 브라우저에서 폰트를 자유롭게, 웹폰트 기술로 PCT국제 특허 출원
㈜산돌은 자사의 서비스인 ‘산돌구름 웹폰트’ 서비스에 대한 전 세계 특허 협력 조합 국제특허를 이달 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특허는 지난해 3월 등록을 마쳤다.
웹폰트는 사용자의 폰트 설치 상황에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 및 모바일 환경에서 원하는 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하지만 그동안 한글 웹사이트 환경에서는 용량, 속도 등의 문제로 웹폰트의 사용이 활발하게 이뤄지지 못했다.
산돌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며 해당 페이지에 필요한 글립만으로 최적화된 폰트 파일을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해 원하는 폰트로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구현되게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리멤버 관계자는 "신임 황태현 CTO는 지난 2018년부터 구글에서 다양한 대규모 A/B 테스트 진행을 주도하며 데스크톱 실험을 총괄하는 등 구글 검색 조직의 기술적∙조직적 문제를 해결해왔다"라며 "최근에는 티몬 CTO를 역임하며 160여명 규모의 글로벌 개발팀을 이끈 바 있다"라고 전했다.
구글 이전에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을 거쳤다.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하고, 글로벌 게임기업 ‘EA서울스튜디오’를 거쳐, 에듀테크기업 '에누마'와 웹소설 플랫폼 개발사 '레디쉬코리아' 등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활약했다.
이번 황태현 CTO 영입으로 리멤버는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서비스 확장과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위한 테크 역량 강화에 나선다. 황 CTO는 리멤버의 개발 조직을 총괄하며 엔지니어링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빅데이터 인프라 및 AI 기술 활용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농심몰, 플래티어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도입
농심의 공식 온라인몰인 ‘농심몰’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 367000)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농심은 이번 그루비 도입으로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농심몰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8월 신규 오픈한 농심몰은 소비자들이 농심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심의 공식 자사몰이다. ‘농꾸’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함께 농심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굿즈와 전용 상품이 판매되는 등 농심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농심몰은 소비자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욱 빠르게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그루비를 도입했다.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메시징, 상품 추천, 성과 최적화·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산돌' 브라우저에서 폰트를 자유롭게, 웹폰트 기술로 PCT국제 특허 출원
㈜산돌은 자사의 서비스인 ‘산돌구름 웹폰트’ 서비스에 대한 전 세계 특허 협력 조합 국제특허를 이달 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특허는 지난해 3월 등록을 마쳤다.
웹폰트는 사용자의 폰트 설치 상황에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 및 모바일 환경에서 원하는 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하지만 그동안 한글 웹사이트 환경에서는 용량, 속도 등의 문제로 웹폰트의 사용이 활발하게 이뤄지지 못했다.
산돌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며 해당 페이지에 필요한 글립만으로 최적화된 폰트 파일을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해 원하는 폰트로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에 구현되게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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