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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G마켓, "대용량제품 최대 3배 증가" 外

2023-02-21 23:46:34

[생활경제 이슈] G마켓, "대용량제품 최대 3배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올해(1/1~2/19) 관련 상품군 거래액을 작년 동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대용량 제품은 전체 12%, 1+1 제품은 16% 각각 신장했다.

대용량 제품은 주로 마트상품군이, 1+1제품은 의류, 음료, 화장품이 인기를 끌었다.
G마켓 관계자는 "연령별로 봤을 때, 20대의 구입이 전년 동기 대비 21% 늘며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젊은 세대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알뜰소비 해법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 30대(13%), 40대(8%), 50대(11%), 60대 이상(16%) 등 다른 연령층에서도 알뜰 소비가 늘었다"라고 밝혔다.

대용량 제품의 경우, 장시간 보관이 용이한 가공식품이 63% 신장했는데, 그 중 냉동식품이 3배 이상(228%) 큰 폭으로 증가했고, 라면 거래액도 2배 이상(161%) 올랐다. △식용유/오일(91%) △과자(39%) 등도 많이 찾았다. 신선식품 중에는 대용량 쌀이 41%, 김치도 3배 이상(227%) 올랐다.

쟁여두기 좋은 마트상품군도 대용량이 인기다. 대표적으로, △생수/탄산수(126%) △우유/두유(125%) △탄산/청량음료(51%) 등 커피/음료군을 많이 찾았고, 필수 생필품인 생리대(39%)도 대용량이 인기다. 반려동물용품으로는 △고양이간식(202%) △고양이사료(25%) △강아지사료(28%) 등 먹거리를 대용량으로 찾았다.
1+1 제품도 인기다. 남녀 의류 상품 전체 11% 올랐고, 특히 안에 받쳐 입기 좋은 반팔티셔츠(75%), 긴팔티셔츠(67%)가 인기를 끌었다. 하루에 수차례 옷을 갈아 입혀야 하는 유아동의류 역시 1+1 제품이 61% 증가했다. 이 외, 가공식품(76%), 커피/음료(129%) 등 식품군을 비롯해 화장품(11%), 바디케어(45%) 제품군도 1+1을 많이 구매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G마켓은 오는 26일까지 ‘월간 생필품’ 프로모션을 열고, △생필품 △출산육아 △바디/헤어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각 12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

◆구로문화재단, G밸리산업박물관과 ‘서서울 문화 네트워크’ 설립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구로지역 문화예술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구로문화재단이 2월 22일(수) 국내 최초 산업박물관인 서울시립 G밸리산업박물관과 ‘서서울 문화 네트워크’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새롭게 출범하는 ‘서서울 문화 네트워크’는 G밸리산업박물관을 중심으로 구로문화재단, 금천문화재단이 협력하여 서울 서남권 지역의 문화예술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문화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지역문화기관 협의체다.

◆울산 중구 원도심 맛집 지도 제작
울산시 중구는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을 보기 위해 시립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원도심으로 유치하고자 맛집 지도를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지도는 특색 있고 맛과 위생이 뛰어난 한식·일식·중식·분식 음식점과 카페 등 외식 업소 44곳 주소와 전화번호, 대표 메뉴 등을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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