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2년 경상이익 86억 원 달성 外

2023-02-21 23:30:52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2년 경상이익 86억 원 달성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1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대의원 및 이사 5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대의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 사업결산을 발표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2022년 경상이익은 86억8,900만 원으로 사업계획 대비 166% 높은 수치다"라며 "지난해 고물가, 고환율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 가축전염병 발생, 수입육 증가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나타난 결과라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라고 전했다.

도드람은 2022년 사업결산과 관련하여 40억8,5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조합원에게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경상이익 중 약 47%에 해당하는 금액을 출자배당금과 이용고배당 등으로 조합원에게 환원함으로써 상생경영의 가치를 실현하고, 조합원 실익 증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그동안 임직원과 조합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기에 이뤄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통합사옥 이전은 전문식품기업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이며, 10월 완공 예정인 제2사료공장을 통해 조합원에게 고품질의 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어 조합원 경쟁력이 강회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텐바이텐,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피너츠 캐릭터 PB 선보여

텐바이텐(10x10)은 국내 최대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전시회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피너츠(Peanuts) 공식 라이선스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피너츠(Peanuts)는 글로벌 탑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브랜드 라이선스 에이전시인 와일드브레인 CPLG의 캐릭터 브랜드로 스누피, 찰리 브라운 등 캐릭터사에 한 획을 그은 세계적인 캐릭터로 MZ 세대를 비롯한 전 연령층의 팬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페어에는 문구, 리빙, 홈 가드닝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피너츠 홈’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첫 참가한다.

◆전남도립미술관, 순천만정원박람회 기념 '시의 정원' 전시

전남도립미술관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기념해 '시의 정원: Poetic Paradise' 전을 선보였다.

21일 전남도립미술관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동시대 미술과 문학의 만남을 추구했다

문학에서 영감을 얻은 안유리 작가와 이매리 작가의 미술작품, 세계적인 미술작가 리밍웨이와 전남 구례에서 활동하는 정지아 소설가의 공동 작업, 여순사건 등 한국 현대사의 비극을 다룬 임흥순 작가의 신작을 만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