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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시각장애인 위한 우유 제품 점자 표기 적용 外

2023-02-21 20:26:38

[생활경제 이슈] 남양유업, 시각장애인 위한 우유 제품 점자 표기 적용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맛있는 우유 GT’ 1.8L와 2.3L 제품에 점자 표기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출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여러 식음료 기업들도 동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현행법상 식품에는 점자 표기가 ‘의무’가 아닌 ‘권고사항’이기 때문에 점자 표기 방법에 대한 규제 개선과 통일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우유나 음료, 주류 등의 제품은 점자를 표기하는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음료’, ‘맥주’, ‘탄산’, ‘우유’ 등 점자 정보량이 극히 미미했던 것이 현실이자 한계였다.

이에, 남양유업은 점자 정보 확대라는 타제품 군의 트렌드에 발맞춰 시각장애인들이 제품명, 용량 등 우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점자로 인식하여 자발적인 제품 선택을 유도하는 시각장애인의 ‘알 권리’ 보장에 초점을 두었다.

이에, 남양유업은 점자 정보 확대라는 타제품 군의 트렌드에 발맞춰 시각장애인들이 제품명, 용량 등 우유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점자로 인식하여 자발적인 제품 선택을 유도하는 시각장애인의 ‘알 권리’ 보장에 초점을 두었다.
특히 점자 표기(‘우유’)가 적용된 우유 제품이 국내에 단 한가지인 상황 속에서 제품명, 용량 등 한층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제품은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 GT가 최초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젠지 이스포츠,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와 파트너십 재계약 체결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와 파트너십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협업을 이어온 양사는 이번 계약을 발판 삼아 지난 2022 LCK 서머 스플릿에서 우승을 차지한 젠지 리그오브레전드 팀(이하 젠지 롤팀)에 이어 새롭게 구성된 젠지 발로란트 팀까지 후원하며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현재 젠지를 대표하는 두 팀 선수들은 이미 시작된 2023 시즌 경기에서 몬스터 에너지 로고 패치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서며 양사 브랜드 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는 익스트림 스포츠, 뮤직 페스티벌, 레이싱, 이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지향하고 있다. 젠지와는 신규 팀 로스터를 처음 공개한 ‘몬스터 팬데이’ 행사, 젠지 롤팀 ‘쵸비’ 정지훈 및 ‘피넛’ 한왕호 선수 브랜디드 몬스터 에너지 캔 프로모션 등 이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진주시, 중·고교 신입생 교복·일상복 구매비 30만원 지원
경남 진주시는 학부모 부담 경감과 교육 공공성 실현을 위해 올해 신입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교복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2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1인당 30만원의 구매비를 지원한다.

교복을 입지 않으면 같은 금액의 일상복 구매비를 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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