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파라메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성 평가서 A등급 획득 外

2023-02-21 15:13:12

[IT이슈] 파라메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성 평가서 A등급 획득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모의 기술성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파라메타 관계자는 "기술특례상장이란 유망 기술기업이 외부 검증기관의 기술평가를 통해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라며 "파라메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이 지원하는 기술특례상장 모의평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해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평가 전문기관인 ‘이크레더블’로부터 모의 기술성 평가 결과 A 등급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평가 의견에서 파라메타는 기술의 진행 정도를 나타내는 완성도, 그리고 기술 개발 및 수상(인증) 실적, 연구개발 투자 현황 등을 아우르는 경쟁 우위도 측면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주요 경영진 및 다수 기술인력의 전문성과 기술경영 관리 수준 또한 매우 뛰어나다고 인정받았다.

2016년 설립 이래 끊임없이 블록체인 코어 및 응용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산업 곳곳에 적용해 온 파라메타는, 다수 성공 사례를 통해 기술력 및 노하우를 인정받아 왔다. 블록체인 코어 엔진 ‘루프체인(loopchain)’으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DID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를 통해 국내 최초 금융권 DID 상용화를 이루어내며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을 입증하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파라메타는 작년 6월 메인넷(Mainnet) 구축을 돕는 ‘파라메타 프레임워크(Parameta Framework)’를 공개하고, 이어 API 연동을 통해 자체 인프라 구축 없이 쉽고 간편한 웹3 트랜스포메이션(Web3 Transformation)을 가능하게 하는 ‘파라메타 서비스(Parameta Service)’를 이달 출시하며 인지도 형성 및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도 해당 브랜드가 시장에 견고히 안착한다면 파라메타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응용 솔루션을 촉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이로 인한 기술의 응용 및 확장 가능성 또한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받았다.

파라메타는 ‘파라메타 서비스’를 통한 웹3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 본격화에 이미 시동을 걸었다. 최근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피에스엑스와 '토큰증권(ST, Security Token) 플랫폼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NH투자증권이 ‘토큰증권 발행‧유통’의 자본시장법 편입에 따라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구성한 기업간 협의체 ‘STO 비전그룹’에도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참여, 토큰증권 활용 확대를 위한 포괄적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해 갈 계획이다.
◆NHN데이터, ‘다이티 CRM 에센스’ 교육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CRM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다이티 CRM 에센스’ 2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이티 CRM 에센스’는 이커머스 고객사가 데이터 연동, 상태 진단부터 실전 CRM 마케팅까지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카페24를 이용 중인 이커머스 고객사 선착순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다.

교육 커리큘럼은 ▲CRM 마케팅 기초 ▲비즈니스 진단과 세그먼트 이해 ▲CRM 마케팅 실전 ▲성과 측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NHN데이터의 데이터 분석 툴 ‘다이티(Dighty)’를 활용해 수강 업체의 실제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 액션까지 전 과정을 1대1로 밀착 지원해 참가사가 더욱 정교한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온산읍 취약계층에 4천500만원 기탁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21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복지 위기가구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4천500만원을 전달했다.
지정 기탁된 이 성금은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결식 우려 취약계층 도시락 배달, 계절 및 상황별 맞춤형 물품 지원 등 민관협력 복지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