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힙슐랭 발렌타인’ 행사는 매출 25배 ↑ 外

2023-02-20 08:54:57

[생활경제 이슈] SSG닷컴 ‘힙슐랭 발렌타인’ 행사는 매출 25배 ↑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 ‘힙슐랭 발렌타인’ 행사는 매출 25배 ↑

SSG닷컴이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Hipstaurant)’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인기 맛집, 콘텐츠, 프로모션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라며 "지난해 7월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 론칭과 함께 첫선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목표 판매량 도달 시 응모 고객에게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주목도를 높인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행사는 이달 진행한 ‘힙슐랭 발렌타인’ 편이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수제 초콜릿 맛집 '트리투바'와 '구아우쇼콜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 등의 디저트 상품을 선보인 결과, 행사 이전보다 매출이 평소 대비 25배 증가했다.

이처럼 프로모션을 통해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20% 안팎의 신장세를 매주 이어갔다. 특히,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 톰양꿍 등과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마찬가지로 차별화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의 인지도를 높인 결과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고객 대부분이 구매 계획에 없던 ‘힙스토랑’ 소개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로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 한우를 소개하는 프로모션에서는 객단가가 약 2배 높아지기도 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 롯데홈쇼핑 론칭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오는 21일 롯데홈쇼핑에서 강력한 멀티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더마 디바이스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을 선보이고 모델 강한나의 신규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은 지난달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에서 2주간 진행된 세 차례의 사전 예약 판매에서 준비된 물량을 완판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센텔리안24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21일 19시 40분 롯데홈쇼핑 및 주요 홈쇼핑 채널을 통해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홈쇼핑 방송에서는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 샷과 함께 사용 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부스팅 앰플 3종도 선보인다. ‘글루타치온 토닝 앰플’은 피부 기미·주근깨·잡티를 케어해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하고, ‘히알루론산 톡스 앰플’은 10종의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준다. ‘PDRN 퍼밍 앰플’은 피부에 탄력을 더해 안면부 리프팅 효과에 부스팅 케어를 제공한다.

◆황인범 풀타임 올림피아코스, 라미아 꺾어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7)이 전·후반 90분을 모두 뛴 그리스 프로축구 올림피아코스가 리그 15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올림피아코스는 20일(한국시간) 그리스 라미아의 라미아 시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2023 그리스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엘라다 23라운드 라미아와 원정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황인범은 선발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며 팀의 완승에 힘을 보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