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해함으로써 가족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고, 가족 간의 사랑과 관심을 통한 보호력 증대로 사춘기 청소년의 일탈 및 초기 비행단계 진입을 사전에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가족상담과 가족미션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개인상담을 통해 각 참가자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가자들이 평소 경험해보지 않은 세족식과 마음 전하는 편지쓰기를 통해 서로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마련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자녀와 이전에 여러 교육 및 상담을 받아왔지만 유익하다고 생각한 적이 없어 이 캠프에도 거부감이 들었는데, 막상 와서 참여해보니 처음으로 유익한 교육을 만나 우리 가족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고 소감을 전했다.
전상호 센터장은 “가족캠프에 참가한 부모님과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가족캠프 활동을 통해 상대방을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