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산업단신] 부영그룹, 해빙기 주요 사업장 안전 점검

2023-02-15 15:10:56

안전관리 담당자가 고소작업대 방호장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부영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안전관리 담당자가 고소작업대 방호장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부영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부영그룹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자율안전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해빙기를 맞아 본사 안전관리부에서 오는 23일까지 전국 사업장의 위험요인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작동성을 집중 점검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떨어짐(비계, 지붕, 사다리, 고소작업대), 끼임(방호장치), 부딪힘 (혼재작업, 충돌방지장치) 3대 사고 유형을 비롯해 8대 위험요인 점검, 위험성 평가 시 근로자 참여 및 결과 공유, 개선대책 이행, 지반의 균열 및 붕괴 예방 점검, 가설구조물 설치 상태 점검 등이 있다.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는 “해빙기 안전보건 길잡이와 건설현장 핵심 안전조치 사항을 참조해 각 현장 및 사업장에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자율 안전 활동을 철저히 이행해달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