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오핀,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外

2023-02-15 09:31:37

[IT이슈] 네오핀,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핀,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아시아 최대 퀀트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프레스토 랩스는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이후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연구원과 엔지니어를 기반으로 컴퓨터 알고리즘에 기반한 거래 방식인 퀀트 트레이딩 분석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5위권 규모인 일일 거래대금 3조원의 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가상자산 금융에서 상위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과 프레스토 랩스는 양사가 보유한 금융 상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선진화된 가상자산 상품 개발 및 론칭에 나설 방침이다. 중앙화거래소(Centralized exchange·CEX), 탈중앙화거래소(Decentralized exchange·DEX), 디파이(Decentralized Finance·DeFi), 지갑 등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내 신규사업기회 모색 및 웹3 생태계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투자 등 공동 협력도 진행한다.
이밖에 프레스토 랩스가 신규 개발 중인 서비스와 관련해 다방면으로 논의할 예정. 프레스토 랩스는 최근 거래소들이 이용자의 가상자산을 유용하는 폐해를 막기 위해 네오핀과 같은 논 커스터디얼 월렛(Non-Custodial wallet, 이용자가 개인의 키를 직접 통제하는 비수탁 지갑)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 클레이튼, 폴리곤, 이더리움 등 멀티체인 시스템 구축에 이어 웹3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강화를 발표하는 등 네오핀 생태계를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네오핀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 역량을 보유한 프레스토 랩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 내 다양한 크립토 신규 상품 론칭 및 오더북 기반의 덱스(DEX) 개발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다방면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며 “2023년을 글로벌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좋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네오핀 생태계를 전세계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레스토 랩스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웹3 생태계 구축을 위해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한 고민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글벳, 1주당 40원 배당 결정…’주주가치 제고’

동물약품 전문기업 이글벳(대표이사 강태성, 044960)이 1주당 40원 현금을 배당한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글벳은 매년 현금배당을 실시하면서 주주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 배당 기준일은 2022년 12월 31일이며, 이날 기준 발행주식총수 12,641,883주에서 자기주식 366,986주를 제외한 12,274,897주를 대상으로 보통주 1주당 40원을 배당한다. 배당금 총액은 약 5억 원 규모이며 이는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이글벳은 국내 동물약품 업체 중 유일하게 ‘EU-GMP 인증’을 받은 업체로서 동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알데하이드계 소독제와 사료첨가제 2종을 중국 시장 등록을 완료했고, 사료첨가제 2종과 주사제 1종의 추가 등록을 진행하면서 중국 판매 기반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있다.

◆에브리봇, 2022년도 실적 발표…향후 AI 서비스 로봇 전문기업 목표 밝혀

홈서비스 로봇 선도 기업 에브리봇(대표 정우철, 270660)이 15일 공시를 통해 2022년도 경영실적을 밝혔다.

에브리봇의 공시에 따르면 2022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30억, 62억 원을 기록했다. ‘엣지2’, ‘쓰리스핀 에보’ 등 신제품 출시로 인한 판가상승 효과 및 신제품 판매 호조 등으로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회사는 스마트 서비스 로봇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를 진행해왔다. 2021년부터는 AI융합기술연구소를 설립하며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와 AIoT 융합 플랫폼 기술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