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 선보여 外

2023-02-14 08:53:20

[생활경제 이슈] 롯데마트,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 선보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 롯데마트,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 선보여

롯데마트가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K-품종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15일(수) 대형마트 최초로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녹심 서리태’는 국내 육종전문가인 단국대학교 콩 육종 연구진이 약 8년에 걸쳐 연구 개발한 신품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 대형마트에서 판매해오던 일반 서리태 품종인 ‘청자 3호’에 비해 종자의 크기가 30% 가량 작고 당도가 2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연구진의 검사 결과에 따르면 루테인 함량은 2배 이상, 안토시아닌 함량은 3배 가량 높다. 그리고 엽록소 함유량도 1.5배 가량 높아 속을 갈랐을 때 진한 녹색을 띈다는 의미에서 ‘녹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녹심 서리태’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MZ세대인 젊은 잡곡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 SNS 상에서 2030을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과 ‘할매 입맛’ 트렌드가 상승하고 있음에 착안,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국산 품종의 잡곡을 선보이겠다는 열정 아래 약 7개월간 다양한 농가와 파트너사들을 찾아다녔다. 그 과정에서 수분흡수율이 높아 취사 편의성이 좋고 단 맛으로 젊은 층의 취향을 맞춘 신품종 ‘녹심 서리태’를 맛보게 되었고, 본인과 같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 판단해 발빠르게 출시를 결정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2020년부터 외국으로 빠져나가는 농산물 종자 사용료를 줄이고 우리 농가를 돕기 위한 ‘K-품종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산 품종 활성화 및 유통 판로 제공, 홍보 등 재배 농가의 수입 증진을 위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유승 롯데마트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고소한 단맛과 함께 간편하게 먹기 좋은 국산 신품종 ‘녹심 서리태’는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K-품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맛과 영양소를 가진 우리 농산물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디즈, 첫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PRO 출시 및 캠페인 전개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첫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PRO를 공식 출시하고, ‘진짜 게임을 시작한 당신에게’ 캠페인을 진행한다.

GC PRO는 의자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갖춘 시디즈와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가 4년간 협업을 통해 만든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다. 프로 선수들의 니즈와 피드백을 반영해 기획되었으며, 게이밍 퍼포먼스에 가장 중요한 요소만 더해 높은 게임 몰입감과 플레잉 지원에 최적화된 게이밍 의자를 완성했다.

시디즈는 GC PRO를 출시하며 게임에 진심을 다하는 게이머들의 노력과 성취감을 지지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영상은 게임을 통해 이전에는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감정들을 경험하며 진정한 게이머로 거듭나는 다양한 상황으로 공감을 자아낸다.

◆기상 악화로 인천∼백령·연평 항로 여객선 통제

기상 악화로 14일 인천∼백령도, 인천∼연평도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다.

인천과 섬을 잇는 나머지 9개 항로 여객선 11척은 정상 운항할 예정이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센터는 여객선 이용객들이 해당 선사에 운항 여부를 확인한 뒤 선착장으로 나올 것을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