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화성직업훈련교도소, 지역아동센터 방문 사랑나눔행사 가져

2023-02-08 10:15:07

(사진제공=화성직업훈련교도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화성직업훈련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화성직업훈련교도소(소장 윤창식)는 2월 7일 종합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두리하나 지역아동센터와 푸른자리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직업훈련수용자들이 만든 빵(단팥빵, 머핀)을 전달하는 사랑나눔 행사(쾌찬차 프로그램)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 날 전달한 빵은 화성직업훈련교도소에서 직업훈련교사의 지도를 받은 수용자들이 ‘직업훈련을 통해 배운 기술로 다른 사람들에게 작은 기쁨이라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정성을 다해 만든 빵이다.
화성직업훈련교도소는 지난 2011년부터 지역사회 복지시설 등에 직업훈련을 통해 만들어진 빵, 과자류를 전달해오다가 코로나로 인하여 잠정 중단했으나, 2023년 새롭게 쾌찬차(성룡이 푸드트럭을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1984년작 코믹액션영화) 프로그램으로 이름 짓고 소내 봉사동호회와 연계하는 나눔행사를 재개했다.

윤창식 화성직업훈련교도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지역사회와의 나눔행사가 하나둘씩 정상화되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교정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