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11번가,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 통해 128억원 판매 外

2023-02-07 16:39:46

[생활경제 이슈] 11번가,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 통해 128억원 판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11번가,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 통해 128억원 판매

11번가는 7일 자정(00시) ‘갤럭시S23’ 시리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방송 2시간만에 ‘갤럭시S23’ 시리즈 거래액이 총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방송 중 신제품 실물 공개 및 주요 기능 리뷰, 기기 활용 팁 소개 등 풍성한 콘텐츠로 시청 고객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지면서 ‘LIVE11’ 론칭 이후 최다 댓글 수(20만개)를 기록했고, 방송 시청 수도 95만명에 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업계에서 독보적인 스마트폰 사전 구매 채널로 자리잡은 ‘LIVE11’의 인기를 재입증했다"라며 "11번가는 ‘LIVE11’을 통해 ‘갤럭시S21’ 시리즈 라이브 방송(‘21/1/15), ‘갤럭시Z3’ 시리즈 라이브 방송(‘21/8/17), ‘갤럭시S22’ 시리즈 라이브 방송(‘22/2/14) 등 삼성전자 주요 플래그십 스마트폰 사전 판매 때마다 기록적 성과를 세웠다"라고 말했다.

11번가는 “매년 대기 수요가 높은 갤럭시 시리즈의 신작인 만큼 방송 중 빠르게 판매됐다”며 “라이브 방송 흥행 분위기에 이어 사전 판매 행사 기간 ‘갤럭시S23’ 시리즈를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사전 판매 기간인 오는 13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행사 종료 다음날인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캐치테이블, ‘케이크’ 서비스 오픈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케이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35개 인기 카페 및 베이커리의 입점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 카테고리는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일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아닌 프리미엄 케이크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개설했다. 실제 케이크 구매 패턴에 대한 캐치테이블의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내에 케이크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에서 구매한 경험이 한 번도 없다고 응답한 비율이 50% 이상으로 나타나, 커스텀 케이크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수도권대기환경청, 통합환경관리 사업장 91곳 정기검사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관내 통합환경관리 사업장 91곳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정기검사를 한다고 7일 밝혔다.

통합환경관리제도는 환경 매체별로 분산된 10종의 환경 인허가를 하나로 통합해 대형사업장 허가기관을 환경부로 일원화하고, 사업장별로 업종의 특성과 환경 영향을 반영한 맞춤형 허가기준을 설정하는 환경관리방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