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갤러리아, "외국인 매출 500% 이상 신장" 外

2023-02-07 09:25:19

[생활경제 이슈] 갤러리아, "외국인 매출 500% 이상 신장"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갤러리아, "외국인 매출 500% 이상 신장"

압구정동에 외국인이 돌아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이 최근 6개월간(’22년 8월-’23년 1월) 1년전 동기간 대비 500% 이상 신장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관의 외국인 매출은 국내 백화점 중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다음으로 높다"라며 "강남권에는 확고한 외국인 매출 1위 백화점으로 강남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혀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 전에는 명품관 매출에서 외국인 매출이 15% 이상 큰 비중을 차지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 수요가 줄면서 외국인 매출 비중은 1% 이하까지 떨어졌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하지만 명품관은 최근 6개월 동안 엔데믹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5% 이상까지 올라오면서 본격적인 회복세에 진입했다"라며 "주요 외국인 고객 국적은 중국, 동남아, 미국, 일본 순이며 지난해 하반기 말부터 중국 고객들이 점진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라고 밝혔다.

외국인 주요 쇼핑 품목은 명품이 압도적이었다.

명품관에서 쇼핑하는 외국인의 경우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이 많아 1인당 구매액(객단가)도 높다. 코로나19 직전 명품관 중국인 객단가는 300만원에 달했다.

재방문율이 높은 것도 명품관 외국인 고객의 특징 중 하나다. 외국인 전체 매출 중에서 갤러리아 글로벌 멤버십카드를 이용한 고객 매출은 50%를 상회한다.

갤러리아 명품관 외국인 마케팅팀은 엔데믹으로 외국인 고객 증가 추세에 발맞춰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규 외국인 고객 유입을 위한 할인 쿠폰 및 기프트 등 웰컴 프로그램과 압구정 상권과 연계한 제휴 혜택 등 외국인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외국인 컨시어지 서비스, 외국인멤버십, 글로벌VIP 라운지 운영 등 명품관의 외국인 마케팅 노하우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스트잇 ‘로맨틱 기프트 가이드’ 기획전 실시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3월 1일까지 ‘로맨틱 기프트 가이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초콜릿보다 달콤한 선물 가이드'라는 컨셉 아래 머스트잇 MD들이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선물하고 싶은 명품을 직접 선별해 기획했다. 커플 아이템으로 좋은 아이템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기획전 카테고리는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키즈 ▲라이프로 구성, 카테고리별로 최소 100개 이상의 상품을 마련했다. 기획전 상품의 최대 할인율은 77%이며, 일부 상품은 고급 선물 포장 서비스가 가능하다.

다양한 기획전 상품 가운데 MD들이 추천하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은 '톰브라운 울가디건'과 '보테가베네타 위빙 반지갑', 르메르 범백 스몰'이다. 선정 아이템들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어떤 스타일에도 잘 매치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시, 노후 아파트·단독주택 난방효율 점검

서울시는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민관합동 난방효율개선지원반'을 구성해 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난방에 취약한 공동주택·단독주택을 점검하고 난방효율 개선을 위한 상담(컨설팅)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상담은 중앙난방, 지역난방, 개별난방 등 난방방식별로 구분해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중앙난방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노후 보일러의 본체·배관, 열교환기, 밸브 등 손실요인을 점검하고 열화상카메라를 활용해 열 손실을 직접 확인한다.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개선하고 가동조건 변경 등을 상담해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