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대상㈜, ‘2022 앤어워드’ 3관왕 진행 外

2023-02-06 19:29:33

[생활경제 이슈] 대상㈜, ‘2022 앤어워드’ 3관왕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2022 앤어워드’ 3관왕 진행

대상㈜이 ‘2022 앤어워드(2022 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대상 관계자는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라며 "산업별 최고 경영자(CEO)와 외부 전문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을 엄선해 시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2022 앤어워드’에서 대상㈜ 청정원과 미원 브랜드 홈페이지는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분야에서 각 그랑프리, 위너를 수상했고,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의 광고 캠페인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가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분야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해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대상㈜은 지난해 9월 청정원과 미원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두 웹사이트 모두 심플하고 간결한 레이아웃과 사용자 중심의 UI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했다.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청정원은 웹사이트에 각 브랜드 특성에 맞춘 페이지를 구현해 브랜드와 콘텐츠 주목도를 높였다. 미원은 특유의 복고풍과 붉은 로고의 고유한 특성을 심플하게 살려낸 리뉴얼로 직관성을 한층 더한 웹사이트를 구현했다. 또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해 미원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페이지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와디즈, ‘프리오더’ 시장 본격 진출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존의 펀딩 서비스에서 나아가 ‘국내단독, 특별구성, 한정판’을 혜택으로 담은 ‘프리오더’ 를 본격 론칭하며 비즈니스 전반의 새로운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와디즈의 프리오더는 기존 시장과 몇가지 차별점이 있다.

우선 와디즈의 이번 변화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에서 출발한다. 기존 시장의 프리오더 서비스는 대부분 ‘공동 구매’ ‘사전 주문’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와디즈는 여기서 나아가, ▲펀딩(제품 생산 자금 연결), ▲스토어(펀딩 성공제품 상시구매), ▲프리오더(특별한 가치와 혜택을 담은 제품 및 서비스 예약구매) 시장까지 모두 연결해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메이커들의 기회의 폭을 넓히는 것이 핵심이다.

◆용인시, 노후 주택·상가 96곳 '스마트 전력감시시스템' 설치

경기 용인시는 기흥구 신갈동 신갈오거리 일대 노후 주택과 상가 96곳에 '스마트 전력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노후 상가나 주택의 분전반에 lot(사물인터넷) 센서를 설치한 뒤 앱과 연동해 실시간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는 한편 이상 전류 흐름을 감지해 사고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