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하이마트, 2023 CES 출품작 선보인다 外

2023-02-03 09:30:03

[IT이슈] 롯데하이마트, 2023 CES 출품작 선보인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하이마트, 2023 CES 출품작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오는 2월 4일부터 12일까지(9일간) 2023 세계가전전시회(CES)에 출품된 국내 중소·스타트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 6회 혁신 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 송파구 소재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96㎡(약 30평) 규모의 부스를 조성했다"라며 "소비자들은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8개사 제품을 포함, 총 20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체험관은 CES 2023에서 주목받은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성장 이력을 기록하고 또래와 비교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성장 관리 솔루션 ‘키코(KIKO)’, 눈 건강을 측정하고 눈 운동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력 개선 장치 ‘오투스 플러스(OTUS PLUS)’, 손톱을 AI로 분석해 건강 상태를 예측하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헬시버스(Healthyverse)’, 24시간 착용할 수 있고 부분 압박 방식으로 사용감을 높인 ‘손목밴드형 자동혈압계’ 등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거울과 디스플레이를 결합해 뉴스, 날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oT 스마트 거울 ‘헤이미러(HEY MIRROR)’, 문을 닫는 즉시 잠겨 보안성을 강화한 스마트 잠금 장치 ‘키인디비(KeyinDB), 키인엘(KeyinL), 키인엑스(KeyinX)’, 고도의 열 제어 기술을 탑재한 무선 스트레이너 ‘에스티(Aesty)’ 등도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현장 소비자 반응과 전문가 평가 등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입점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부터 지금까지 다섯 번의 전시회를 통해 총 68개 기업의 혁신 상품을 선보였고, 이중 26개 기업의 상품이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판매됐다.

◆NHN두레이, 핸디소프트와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대표 백창열, 이하 NHN두레이)는 그룹웨어 솔루션 기업 ‘핸디소프트(HANDYSOFT, 대표 이준희)’와 공동사업확대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핸디소프트는 국내 그룹웨어 업계 점유율 1위 업체로 1991년 국내 최초로 전자결재 솔루션을 개발해 사업을 전개했으며, 관련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협업 솔루션과 그룹웨어 시장에서 축적한 역량을 결합해 고도화된 협업툴 공동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 특히 협업툴과 그룹웨어 서비스 일괄 도입 및 연동을 희망하는 공공 부문 고객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는 가운데, 시장 수요 및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규 서비스 및 상품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딥세일즈, 오픈 베타... 1,000만개 바이어 정보
인공지능 스타트업 딥세일즈(대표 김진성)가 '딥세일즈' 베타 서비스를 론칭 했다고 2일 밝혔다.

딥세일즈는 웹사이트로 일정 기간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뒤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해외의 바이어 기업 정보와 담당자들의 정보를 담은 ‘딥세일즈’ 오픈 베타 서비스는 해외 바이어들의 △본사정보 △업무용 이메일 △취급 카테고리 △판매상품 △구매의향 등을 제공한다.

해외판로 개척을 원하는 영업 담당자가 영업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거래 성사 확률이 높은 해외의 바이어들을 실시간으로 추론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사에 따르면 현재 1,000만개 이상의 바이어 정보를 가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