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카페24, 카카오모빌리티와 물류 협력 MOU 外

2023-02-02 20:36: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페24, 카카오모빌리티와 물류 협력 MOU

카페24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온라인 사업자의 배송 신속화를 지원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이커머스 D2C 생태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관계자는 "양사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쇼핑몰 운영 사업자가 경쟁력 높은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구성했다"라며 "구체적으로 ▲당일∙새벽배송 서비스 제공 ▲양사 IT 시스템 연동 기반의 물류 서비스 고도화 ▲공동사업 지속 발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협력으로 온라인 사업자는 고객에게 상품을 주문 당일 혹은 익일 새벽까지 배송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판매자가 주문을 받고 오후 4시 이전까지 카카오모빌리티 오늘의픽업 허브센터에 상품을 입고하면, 고객은 구매 당일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오후 4시 이후에 입고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 전까지 배송된다.

당일∙새벽배송은 최적의 배송 동선 확보와 모니터링,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물류서비스이며, 카페24 플랫폼 이용 사업자라면 대규모 물류 인프라 투자 없이 간단한 클릭 신청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양사는 현재 서울과 경기∙인천 일부에 제공되는 당일∙새벽배송 서비스 지역을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한편, 가격 경쟁력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로 간의 기술 역량을 더해 보다 신속 정확한 물류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전자상거래 생태계 확대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상품 경쟁력 갖춘 온라인 쇼핑몰에게 물류 최적화 서비스는 고속 성장의 날개가 될 수 있다”며 “양사의 협력은 온라인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 광산구의원, 주최 없는 행사 안전관리 대응 조례 발의

박현석 광주 광산구의원은 2일 주최자 없는 대형 행사 현장에서 생명과 신체, 재산을 보호하고자 조례 제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박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산구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이날 담당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강원도, 개발소외 군지역 동서고속철·동해북부선 역세권 활성화
강원도가 시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소외된 군지역 개발 등 동서고속철도와 동해북부선 역세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도는 2일 오후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노선의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및 강릉∼제진 동해북부선 노선의 고성군, 양양군과 역세권 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