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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국맥도날드, 6년 만에 전국 매장 직원 유니폼 새단장 外

2023-02-01 18:09:35

[생활경제 이슈] 한국맥도날드, 6년 만에 전국 매장 직원 유니폼 새단장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맥도날드, 6년 만에 전국 매장 직원 유니폼 새단장

한국맥도날드가 올해 국내 진출 35주년을 맞아 전국 매장 직원의 유니폼을 약 6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교체한다.

2월 1일부터 맥도날드 전국 매장에 도입되는 이번 신규 유니폼은 매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디자인과 기능성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직원들이 매장에서 더욱 편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구성과 신축성을 높이는 한편, 간편하게 세탁하고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세탁 용이성을 고려해 소재를 업그레이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많은 직원이 착용하는 크루 유니폼의 색상은 현대적인 느낌의 네이비, 오트밀 컬러 베이스에 맥도날드만의 노란 시그니처 컬러로 포인트를 더했으며, 이 외에도 매장 내 역할에 따라 다양한 색을 활용해 방문 고객들로 하여금 구분이 용이하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보온을 위해 착용하는 ‘PET 리사이클링 아우터’는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으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지난달 13일 맥도날드는 BYN블랙야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유니폼에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적극 적용하는 등 국내 폐플라스틱의 재활용 범위를 확대하는데 힘을 합치기로 약속했다. 이를 통해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버려지는 일회용 투명 플라스틱 컵 및 뚜껑(뚜껑이)이 고품질의 K-rPET(케이-알피이티) 리사이클 충전재로 재탄생됐고, 오늘부터 전국 맥도날드 크루들은 국내 페트병 재활용 원단에 플라스틱으로 만든 충전재가 더해진 아우터를 착용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친환경 소재도 접목해 한층 업그레이드한 직원 유니폼을 제작했다”며 “올해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새로운 유니폼과 함께 한층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공사 ‘제14회 관광벤처사업 공모’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분야의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제14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관광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비사회적기업 선발을 강화하고(1점 가점), ▲ 역량 있는 창업 기업이 관광산업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모집유형*을 관광딥테크, 관광인프라, 실감형관광콘텐츠, 관광체험서비스로 재설정했다. 또한 ▲ 사업 아이템 선정부터 팀원 구성, 사업 방향 설정, 투자 유치 시기, 투자자 선택, 마케팅 전략 등을 함께 고민할 조력자를 투입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Builder) 프로젝트’를 신설하는 등 지원 혜택을 강화하고 ▲ 사업화 지원금도 기업당 최대 1억 원으로 22년 평균 5천만 원에서 평균 5천 5백만 원으로 확대했다. 교육과 컨설팅, 판로 개척, 교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옛 미2사단 사령부에 디자인클러스터 조성"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은 1일 반환 예정 미군기지인 캠프 레드 클라우드(CRC)에 디자인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문화를 주제로 열린 '미래가치 공유의 날' 행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 인프라 구축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디자인클러스터 조성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의정부시는 민선 8기 들어 월례 조회를 없앤 대신 직원들과 지역의 미래가치를 공유하자는 취지로 매달 주제를 정해 설명하고 발표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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