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PC 파리바게뜨 美 120호점, 가맹 100호점 돌파 外

2023-01-30 16:08:58

[생활경제 이슈] SPC 파리바게뜨 美 120호점, 가맹 100호점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 파리바게뜨 美 120호점, 가맹 100호점 돌파

SPC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에서 가맹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미국 동부 뉴저지주 몬머스카운티 지역에 가맹 100호점 ‘레드뱅크점’을 오픈하며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레드뱅크점은 인근지역 인구 구성이 현지인 95%에 달하는 현지 주류 상권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160점의 추가 가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 1,000개의 매장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운영하는 미국 가맹점 비중은 85%정도이며,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 현지 주류상권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등 현지인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라고 전했다.

현재 SPC는 실리콘밸리 인근의 주요지역과 LA·샌디에이고를 아우르는 서부 거점, 뉴욕·뉴저지·보스톤 등을 잇는 동부 거점 이외의 지역으로 노스캐롤라이나, 콜로라도, 메릴랜드, 워싱턴, 미네소타, 테네시, 하와이 등 신규지역에도 꾸준히 점포를 낼 계획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5년 미국에 처음 진출한 이래 동부와 서부에 걸쳐 120개의 매장을 출점하며 미국 베이커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 25위에 올라 국내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등 미국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헤펠레코리아(HAFELE), 새로운 브랜드 쇼룸 그랜드 오픈

독일의 가구·건축 하드웨어 기업 헤펠레코리아㈜가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쇼룸을 오픈한다.

헤펠레코리아는 브랜드 쇼룸을 통해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고자 기존 쇼룸에서 크기를 확장하고 위치를 이전했다.

새로이 오픈을 앞둔 브랜드 쇼룸은 총 4층으로 구성되었으며, 지하 1층에는 헤펠레 트레이너가 직접 교육하는 공간인 헤펠레 아카데미와 다양한 종류의 건축 하드웨어를 살펴보고 상담한 후에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헤펠레샵이 준비되어 있다. 1층에서는 건축용 핸들, 가구 핸들이 종류별로 디스플레이 되어 있어 가구 재질에 따라 어떤 느낌을 내는지 경험해 볼 수 있다.

◆가수 김연자,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참여

가수 김연자가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참여했다.

30일 전남도에 따르면 김연자는 배우 김수미, 김황식 전 국무총리에 이어 3번째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참여했다.

김수미 씨에 이어 응원 릴레이에 참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