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잡코리아,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 진행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구직자들 스스로 자신의 내재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MICT 실시 후, 테스트 결과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와 애플워치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MICT(My Inner Capacity Test)란, 간단한 문답으로 자신의 업무 성향과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일종의 업무 관련 MBTI 검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잡코리아는 성실성, 계획성 등 수치화하기 어려운 내재역량을 구직자 스스로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12월 MICT 서비스를 선보였다"라며 "구직자들은 MICT를 통해 본인의 업무 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자신의 강점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직무를 찾아 구직활동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잡코리아는 3월 26일(금)까지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잡코리아를 방문해 MICT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카카오톡과 라인, 페이스북으로 지인에게 공유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총 202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잡코리아가 마련한 경품은 △맥북에어(1명) △애플워치 SE(2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3만원권(100명) △네이버페이 1만원권(4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00명) 등이다.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 경품 당첨자는 3월 30일 잡코리아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추가로 MICT결과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잡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MICT 결과 이미지를 #잡코리아 #MICT #내재역량테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하면 102명을 추첨해 △에어팟 맥스(2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증정한다.
◆메조미디어 ‘독립은 처음이라’, 1000만원 독립자금 지원하는 ‘독Q를 부탁해’ 이벤트 개최
CJ ENM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자회사 메조미디어(대표 김승현)의 커뮤니티 웹 서비스 <독립은 처음이라>가 총 1000만원 독립자금을 지원하는 ‘독Q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독립은 처음이라>는 메조미디어 사내 공모전에서 수상한 MZ세대 직원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신사업으로, 독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각자의 경험을 나누는 독립 라이프 교류 커뮤니티다.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가 5만 명을, 일일 최대 1만 명(12월 30일 기준)이 방문하는 성과를 이뤘다.
◆알바천국, 20~24세 구직자 겨울방학 알바 지원량 44.8% 증가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자사 구인구직 데이터 분석 결과, 겨울방학 시즌인 최근 한 달(2022년 12월 16일 ~ 2023년 1월 15일) 동안 20~24세 구직자들의 알바 지원량은 전년 동기 대비 44.8% 늘었다.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된 2020년과 비교하면 57.7% 높고, 코로나19 확산 전인 2019년과 비교해서도 60.8% 증가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20~24세 구직자들의 월별 지원량을 살펴보면 연초에는 전년 동기간보다 알바 지원량이 적었지만 3월부터 한 자릿수 증가세로 전환된 이후 12월 48.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구직자들 스스로 자신의 내재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MICT 실시 후, 테스트 결과를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와 애플워치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MICT(My Inner Capacity Test)란, 간단한 문답으로 자신의 업무 성향과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일종의 업무 관련 MBTI 검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잡코리아는 성실성, 계획성 등 수치화하기 어려운 내재역량을 구직자 스스로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12월 MICT 서비스를 선보였다"라며 "구직자들은 MICT를 통해 본인의 업무 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자신의 강점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직무를 찾아 구직활동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잡코리아는 3월 26일(금)까지 ‘알다가도 모를 나!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잡코리아를 방문해 MICT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카카오톡과 라인, 페이스북으로 지인에게 공유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총 202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잡코리아가 마련한 경품은 △맥북에어(1명) △애플워치 SE(2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20명) △네이버페이 3만원권(100명) △네이버페이 1만원권(4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500명) 등이다.
MICT로 알아보자 이벤트 경품 당첨자는 3월 30일 잡코리아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추가로 MICT결과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잡코리아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MICT 결과 이미지를 #잡코리아 #MICT #내재역량테스트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하면 102명을 추첨해 △에어팟 맥스(2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증정한다.
◆메조미디어 ‘독립은 처음이라’, 1000만원 독립자금 지원하는 ‘독Q를 부탁해’ 이벤트 개최
CJ ENM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자회사 메조미디어(대표 김승현)의 커뮤니티 웹 서비스 <독립은 처음이라>가 총 1000만원 독립자금을 지원하는 ‘독Q를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독립은 처음이라>는 메조미디어 사내 공모전에서 수상한 MZ세대 직원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신사업으로, 독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각자의 경험을 나누는 독립 라이프 교류 커뮤니티다.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가 5만 명을, 일일 최대 1만 명(12월 30일 기준)이 방문하는 성과를 이뤘다.
◆알바천국, 20~24세 구직자 겨울방학 알바 지원량 44.8% 증가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자사 구인구직 데이터 분석 결과, 겨울방학 시즌인 최근 한 달(2022년 12월 16일 ~ 2023년 1월 15일) 동안 20~24세 구직자들의 알바 지원량은 전년 동기 대비 44.8% 늘었다.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된 2020년과 비교하면 57.7% 높고, 코로나19 확산 전인 2019년과 비교해서도 60.8% 증가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20~24세 구직자들의 월별 지원량을 살펴보면 연초에는 전년 동기간보다 알바 지원량이 적었지만 3월부터 한 자릿수 증가세로 전환된 이후 12월 48.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