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 5060팬덤 구축 위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NS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60세대 고객 팬덤 구축을 위한 정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의 주력 고객층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덤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 콘텐츠부터, 놀이와 함께 소통하는 예능 콘텐츠와 상품의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교양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먼저, '랭킹쇼 순정남매(순위정해주는 남매)'는 5060세대가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정하고, 순위를 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꿀팁을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다. 트렌드를 따라고 싶지만 그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기 힘든 시니어를 위해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저녁 6시에 업로드되며, 19일에 공개된 콘텐츠의 주제로 '설 연휴에 가족과 가기 좋은 장소 Best4'를 소개한다.
2월에 첫 선을 보일 '알까치노'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세대간 격차를 줄이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알까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익숙한 놀이와 함께 우리 주변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으며,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놀이에서 승리하면, NS홈쇼핑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고객의 생생한 상품 체험담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알까치노'는 2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에 공개된다.
'체험 상품의 현장'은 함께 땀 흘리며 노동의 가치와 사람 사는 이야기를 전하는 리얼다큐 프로그램이다. NS판매 상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찾아가 그들의 노하우를 알아보고, 직접 현장에 참여하며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전달하는 콘텐츠다. 또한, 출연자가 직접 생산한 제품을 라방을 통해 직접 판매하는 모습도 함께 볼 수 있다. 매월 2편을 선보일 '체험 상품의 현장'은 홈쇼핑 방송에 다 담을 수 없었던 생산 과정을 통해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뢰를 높여줄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단독 오픈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논픽션(NONFICTION)’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명동본점 11층에 단독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프라인 면세채널에 논픽션이 입점한 것은 롯데면세점이 처음이다.
감각적인 브랜딩으로 주목받으며 빠르게 성장 중인 논픽션은 2019년 서울에서 처음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건강한 원료와 아름다운 내러티브가 담긴 시그니처 향을 중심으로 향수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젠틀나잇 오드퍼퓸, 상탈크림 핸드크림 등이 논픽션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힌다.
◆제주시, 日 벳푸시와 국제교류도시 재협정 체결
제주시는 20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화상회의를 통해 벳푸시와 국제교류도시 재협정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상회의에는 벳푸시 측에서 나가노 야수히로 시장, 마츠자키 토모카즈 부시장, 관광산업국장이 참가했고, 제주시에서는 강병삼 시장, 안우진 부시장, 오효선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참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NS홈쇼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60세대 고객 팬덤 구축을 위한 정규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어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 콘텐츠부터, 놀이와 함께 소통하는 예능 콘텐츠와 상품의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교양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먼저, '랭킹쇼 순정남매(순위정해주는 남매)'는 5060세대가 궁금해할 만한 주제를 정하고, 순위를 정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각종 꿀팁을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다. 트렌드를 따라고 싶지만 그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기 힘든 시니어를 위해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저녁 6시에 업로드되며, 19일에 공개된 콘텐츠의 주제로 '설 연휴에 가족과 가기 좋은 장소 Best4'를 소개한다.
2월에 첫 선을 보일 '알까치노'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세대간 격차를 줄이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알까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익숙한 놀이와 함께 우리 주변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으며,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놀이에서 승리하면, NS홈쇼핑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제공하며 고객의 생생한 상품 체험담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알까치노'는 2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에 공개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단독 오픈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논픽션(NONFICTION)’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명동본점 11층에 단독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프라인 면세채널에 논픽션이 입점한 것은 롯데면세점이 처음이다.
감각적인 브랜딩으로 주목받으며 빠르게 성장 중인 논픽션은 2019년 서울에서 처음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건강한 원료와 아름다운 내러티브가 담긴 시그니처 향을 중심으로 향수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젠틀나잇 오드퍼퓸, 상탈크림 핸드크림 등이 논픽션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힌다.
◆제주시, 日 벳푸시와 국제교류도시 재협정 체결
제주시는 20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화상회의를 통해 벳푸시와 국제교류도시 재협정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