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농심, 딸기바나나킥 & 콩고물옥수수깡 출시 外

2023-01-20 15:00:24

[생활경제 이슈] 농심, 딸기바나나킥 & 콩고물옥수수깡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 딸기바나나킥 & 콩고물옥수수깡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

농심 관계자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 (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딸기바나나킥은 부드러운 조직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인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다"라며 "SNS상에서 ‘딸바’로 불리는 딸기와 바나나 조합은 생과일주스, 제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에 활용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심은 딸기 제철 시즌에 맞춰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해 ‘달달한 고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통옥수수 모양 그대로를 살려 보는 재미는 물론, 알알이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까지 살렸다. 레트로 열풍과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자극적이지 않은 전통의 맛을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난 만큼, 농심은 콩고물옥수수깡의 달달하고 구수한 맛이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한다”라며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그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비마이프렌즈,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본격 공략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비마이프렌즈는 자사의 팬덤 비즈니스 특화 역량과 더불어 비스테이지(b.stage) 솔루션의 빠른 안착을 바탕으로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서 팬덤 비즈니스 모델이 적용될 수 있음을 증명하고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No.1’ 이 되겠다는 목표 아래 모인 팬덤 비즈니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 및 기업 브랜드가 팬덤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를 2022년 4월 론칭했다. 현재 5개 국어로 운영할 수 있는 비스테이지는 해외 결제, 배송 등 수익화에 직결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 환경혁신교육 프로그램 초·중등학생 아이디어로 짠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다양한 환경교육 콘텐츠 발굴을 위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환경혁신교육 프로그램 공모전’을 3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환경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Z세대, 알파세대를 위한 ‘내가 받고 싶은 환경교육’ ▲환경 이슈와 환경정책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디어 ▲구시대적인 환경교육을 탈피하고 교육현장 여건을 반영한 차별화된 아이디어 등 초·중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프로그램 제안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및 서약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