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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메타브x우리동네GS, 설맞아 ‘절 받으세요’ 캠페인 진행 外

2023-01-20 10:25:35

[생활경제 이슈] 메타브x우리동네GS, 설맞아 ‘절 받으세요’ 캠페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타브x우리동네GS, 설맞아 ‘절 받으세요’ 캠페인 진행

소프트스피어가 운영하는 인터렉티브 웹 플랫폼 ‘메타브’가 ‘GS25’와 설 명절을 맞아 ‘절 받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GS25 관계자는 "해당 캠페인은 메타브 내 ‘절 받으세요’ 템플릿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제작된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토끼 얼굴에 원하는 사진을 넣어 완성한 콘텐츠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클릭 또는 탭을 할 때마다 제작자의 사진이 들어간 토끼가 절을 하게 되고 그 수만큼 카운트가 된다"라고 밝혔다.

카운트 과정에서 제작자가 설정한 숫자에 도달하면 제작자의 새해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리동네GS’ 앱 내 바로배달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1등 동네를 뽑는 ‘동네별 대항전’도 진행된다. 참여자는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를 입력한 뒤 플레이할 수 있으며, 토끼를 클릭한 수만큼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도 카운트로 인정받아 실시간으로 전체 순위에 반영된다. 동네별 대항전은 1월 27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등을 기록한 동네에는 ‘우리동네GS’가 해당 동네 5,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캠페인은 오픈 이틀 만에 1,000만 클릭을 달성했다. 실시간 랭킹으로는 ▲1위 ‘서울특별시-도봉구(1,218,072회)’ ▲2위 ‘인천광역시-남동구(1,180,925회)’ ▲3위 ‘경기도-하남시(999,223회)’ ▲4위 ’서울특별시-관악구(510,284회)’ ▲5위 ‘서울특별시-성북구(276,778회)’ 순이다.

임하은 메타브 총괄은 “메타브의 ‘템플릿’은 나만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타브만의 핵심 서비스이며, 해당 콘텐츠는 메타브의 첫 브랜디드 템플릿”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브랜드가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MZ세대 기반의 유저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제21회 시라 리옹 박람회에서 지역 별미 선보여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산하 음식예술위원회가 ‘시라 리옹(SIRHA Lyon) 2023 박람회’에 어제 19일부터 23일까지 부스 행사에 참가해 사우디 왕국의 다양한 미식의 즐거움을 기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나라의 미식 문화와 교류하며 방문객들에게 유니크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사우디 음식예술위원회의 CEO이자 요리사인 마야다 바드르(Mayada Badr)는 “음식은 문화의 근원으로, 레시피 공유는 전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 및 출신의 사람들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천안 불당동 원형육교 새 경관조명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의 새로운 마루지(랜드마크)가 될 '원형육교'의 조명 교체사업이 완료돼 20일 저녁 점등한다.

시에 따르면 700㎜ 길이의 기존 경관조명 710개가 철거되고 1천㎜ 길이의 조명 446개가 새로 설치됐다. 도비 1억원과 시비 1억5천만원이 투입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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