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미니 플래닛 노드 NFT’ 500개 1분만에 완판 外

2023-01-12 11:15:03

[IT이슈]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미니 플래닛 노드 NFT’ 500개 1분만에 완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미니 플래닛 노드 NFT’ 500개 1분만에 완판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퍼블릭 대상으로 판매한 미니 플래닛 노드 NFT 500개를 1분 만에 완판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거래도 할 수 있다.

하바 관계자는 "플래닛 노드 NFT는 이러한 하바 생태계의 핵심 유지 장치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의 NFT들이 체인 간 이동을 할 때나 새로운 NFT 민팅이 진행될 때, 이를 분산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플래닛 소유자들은 거버넌스가 되어 생태계에 기여한 보상으로 하바 코인(HVH)을 받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1일부터 시작한 퍼블릭 세일에서는 특별히 500개 한정 상품인 ‘미니 플래닛’ 판매해 완판을 기록했다"라며 "미니플래닛은 플래닛을 보다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별한 플래닛이다. 일반 플래닛을 10개로 나눠, 가격도 1/10 수준으로 구매 부담을 낮췄다"라고 밝혔다.
또한 구동 역시 일반 플래닛보다 간편하여 이런 장점으로 500개 완판에 성공했다.

임영광 하바 프로젝트 대표는 “앞서 3차에 걸친 플래닛 노드 NFT 프리 세일에서도 완판을 기록했었는데 퍼블릭 세일에서도 미니 플래닛 500개를 완판하게 되어 기쁘다.” 라며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될 디지털 자산의 자유로운 이동에 한 걸음 다가갔다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바는 최근 크립토 윈터라 불리는 상황에서도 한강벤처스, 엑스플라, 보라, 마마벤처스 등 6개 투자사를 공개하고 약 100억원의 초기 자본금을 유치했다. 또한 하바 테스트넷 글로벌 이용자수는 9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으며 디스코드 멤버수도 10만 명을 넘겼다. 하바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헥슬란트,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합류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교환도 할 수 있다.
헥슬란트는 테크 인프라 영역의 파트너로서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 회사 측은 하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옥텟 내 인터체인을 활용한 폭넓은 웹3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하바의 신규 검증인(Validator)으로 헥슬란트 참여 ▲Web3 분야 신사업 확대 등을 추진한다. 나아가 헥슬란트 옥텟을 사용하는 NFT 고객사 대상으로 인터체인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에이스토리 및 AIMC와 손잡고‘이상한 고래 클럽 –Extraordinary Whales Club’ Social NFT 출시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의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이상한 고래 클럽 – Extraordinary Whales Club’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상한 고래 클럽'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원을 위해 탄생한 ESG·커뮤니티 프로젝트이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10월 에이스토리 및 AIMC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1월 20일부터 자사의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이상한 고래 클럽’ NFT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크립토닷컴과 에이스토리, AIMC는 지난 11일 (수) 서울에서 ‘이상한 고래 클럽’ 런칭 이벤트 및 옥션 행사를 주최하고 국내 최고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철민 작가 그리고 채병록 작가와 기획 및 제작한 NFT 작품 7점을 공개했다. 해당 작품은 경매를 통해 판매됐으며,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WWF(세계자연기금)과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

경매 행사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동그라미 역으로 열연한 배우 주현영도 참석해 금번 프로젝트 런칭에 대한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주현영 배우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의 인연으로 이러한 뜻 깊은 행사에 참석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상한 고래 클럽 자선 NFT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