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퍼블릭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 시작 外

2023-01-11 11:19:45

[IT이슈]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퍼블릭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 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 퍼블릭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 시작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가 퍼블릭 대상 플래닛 노드 NFT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교환도 할 수 있다.

하바 관계자는 "플래닛 노드 NFT는 이러한 하바 생태계의 핵심 유지 장치다"라며 "서로 다른 네트워크의 NFT들이 체인 간 이동을 할 때나 새로운 NFT 민팅이 진행될 때, 이를 분산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고 말했다. 플래닛 소유자들은 거버넌스가 되어 생태계에 기여한 보상으로 하바 코인(HVH)을 받게 된다.

이번 퍼블릭 세일에서는 플래닛과 500개 한정 상품인 ‘미니 플래닛’을 판매한다. 미니플래닛은 플래닛을 보다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별한 플래닛이다. 일반 플래닛을 10개로 나눠, 가격도 1/10 수준으로 구매 부담을 낮췄다.

하바 프로젝트 임영광 대표는 “크립토 윈터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시장상황이 어려운 와중에도, 하바는 든든한 파트너사와 함께하며 초기자본금 약 100억원을 확보했으며 커뮤니티 멤버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라며 “이제 플래닛 퍼블릭 세일을 시작으로 많은 이용자분들과 하바의 비전을 함께 하고 싶다.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높여주고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하바가 꿈꾸는 세상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하바는 앞서 3차에 걸친 ‘플래닛 노드 NFT 프리 세일’을 진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하바 테스트넷 글로벌 이용자수가 9일만에 10만명을 돌파하며 하바 프로젝트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이번 퍼블릭세일은 1월 11일 20시부터 하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한다. 플래닛 노드 NFT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퍼블릭세일 안내는 하바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패스, 작년 카페 트렌드로 알아보는 올해 가볼만한 제주 카페

제주패스 (대표 윤형준, ㈜캐플릭스)가 ‘2022 렌터카 트렌드’에 이어 자사의 서비스인 카페패스 통계로 ‘2022 제주 카페 트랜드’를 공개했다.

카페패스는 제주패스의 200개의 카페가맹점을 하나의 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22년에 약 15만 잔의 사용량이 집계되었다. 사용량을 기준으로 분석하였을 때 ‘오션뷰 카페’ 이용율이 41%로 가장 높았고, 눈에 띄게 사용량이 많았던 카페 키워드로는 ‘공간재생형 카페’(13%)과 ‘체험형 카페’(10%)로 나타났다.

실내에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제주바다를 즐길 수 있는 오션뷰 카페를 찾는 비율이 41%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여름의 제주바다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겨울바다를 즐길 수 있어, 오션뷰 카페의 이용률이 높다는 것이 의견이다. 카페패스에서 높은 사용량을 기록한 카페는 황우치 해변과 산방산의 경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앤온리’(1위)와 함덕해변과 서우봉이 한 눈에 담기는 ‘라플라주’(2위)가 있다.

귤밭의 돌창고나, 폐교된 분교 등 본래의 목적을 잃어버린 건물이 카페로서 재탄생 했다. 제주만의 정취와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찾는 비율이 13%를 차지하고 있다. 원래 공간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매력에 카페 각각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개성이 더해져 제주의 옛모습과 공존하는 공간이 사랑받았다. 안덕에 위치한 분교를 카페로 재탄생시킨 ‘동광분교인디이스트’(13위), 양식장의 낡은 펌프장을 네온이 돋보이는 전시장 컨셉으로 재탄생시킨 ‘레이지펌프’(19위)가 공간재생 카페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머스트잇, '해피 뉴 이어' 신년맞이 특별 기획전 실시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새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해피 뉴 이어'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새해 선물을 고르기 쉽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머스트잇은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8%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일부 상품은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먼저 10만 원대부터 200만 원대 이상까지 가격대별 선물을 추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10만 원부터 30만 원대 카테고리에는 ▲메종키츠네 ▲아페쎄(A.P.C) ▲스톤아일랜드 ▲아크네스튜디오 ▲아미 등 컨템포러리 명품 브랜드 상품들로 구성했으며, 40만 원부터 90만 원대 선물은 컨템포러리 브랜드와 더불어 ▲버버리 ▲프라다 ▲구찌 등 클래식 명품 브랜드의 상품 일부를 소개한다. 100만 원부터 200만 원 이상 선물은 클래식 브랜드의 주요 상품과 함께 ▲샤넬 ▲디올 ▲루이비통 등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상품으로 준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