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샘물, 월드비전과 먹는 샘물 정기후원 협약 체결 外

2023-01-11 08:51:37

[생활경제 이슈] 풀무원샘물, 월드비전과 먹는 샘물 정기후원 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샘물, 월드비전과 먹는 샘물 정기후원 협약 체결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월드비전과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먹는 샘물 지원 대상을 노년 취약계층에서 아동까지 확대한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10일 세계 최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먹는 샘물 정기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울 영등포구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풀무원샘물 마케팅팀 김정아 부장을 비롯해 월드비전 ESG사회공헌본부 김성태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풀무원샘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월드비전에 매월 500ml 20입 ‘풀무원샘물’을 100팩씩, 연간 총 2만 4천 병을 전달한다. 후원품은 월드비전 협력시설(보육원) 10곳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ESG 경영 선도 기업 풀무원샘물은 전문 기관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풀무원샘물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함께한 독거노인 지원 사업은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으며, 지난해에만 먹는 샘물 11만 5천 200병을 노년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풀무원샘물 마케팅 담당자는 “아동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꿈꿀 수 있도록 하는 데에 헌신한 월드비전의 여정에 동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물은 모두의 일상에 꼭 필요한 만큼 풀무원샘물은 새해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물색하고,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라타플랑, 2023 커스텀 캘린더 증정 이벤트 진행

‘가장 한국적인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 ‘라타플랑’이 이번 달31일까지 라타플랑 모델 고윤정의 미공개 포토카드가 포함된 2023년 캘린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라타플랑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주문 건 당 캘린더 1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증정 수량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라타플랑 커스텀 캘린더는 포토카드나 사진 등을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달력이다. 본 달력에는 라타플랑 모델 고윤정의 미공개 사진 5종이 포함된 총 6종의 포토카드 중 2종이 랜덤으로 제공되어 고윤정을 지지하는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에는 미나리 진정 세럼 25%, 미나리 진정 수분 크림20% 등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기회도 제공한다.

◆중기부, 올해 수출지원사업에 2천292억 투입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중소기업 수출지원에 지난해보다 6.6% 증가한 2천292억원을 투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출 마케팅, 글로벌 현지 진출, 중소기업 특화 프로젝트 등 9개 지원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새로운 국가에 진출하는 기업을 집중 지원한다. 대상 기업 선정 시 수출국 다변화 지표를 20% 비중으로 신설해 미진출국에 도전하는 기업에 더 많은 기회를 주기로 했다.

수출 마케팅 지원을 위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디자인 개발 및 홍보·광고 등의 서비스를 메뉴판 식으로 지원하는 수출바우처 사업의 경우 수출 우수기업 지정제도와 통합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