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X 도시락eSIM, 해외eSIM 판매 外

2023-01-04 08:52:04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X 도시락eSIM, 해외eSIM 판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 X 도시락eSIM, 해외eSIM 판매

이마트24는 이달 4일(수, 오늘)부터 해외 데이터 로밍 전문 기업 와이드모바일과 손잡고 도시락eSIM(해외eSIM)을 판매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eSIM(embedded SIM)’은 기존 물리(플라스틱) SIM(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가입자 식별모듈)과는 달리 스마트폰 기기 내부에 내장된 디지털SIM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기에 내장된 만큼 별도로 유심칩을 교체할 필요 없이 인터넷 주소(URL) 링크를 통해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최근 해외여행 증가와 맞물리며 차세대 로밍 방법으로 인기몰이 중이다"라고 전했다.

또 "고객들은 이마트24에서 ‘해외eSIM’을 구매 후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인터넷 주소(URL) 링크를 통해 별도의 로밍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일본, 베트남, 유럽,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해외eSIM은 포켓와이파이 대표 브랜드인 와이파이도시락에서 만든 만큼 다양한 혜택도 담았다. 해외 음성 통화 어플리케이션 ‘도시락톡’ 통화 포인트가 무상 제공돼, 한국으로 발신 기준 약 150분 통화가 가능하고, 해외 유·무선 전화에도 사용 가능해 현지 통화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단, 스마트폰 기기 내부에 eSIM이 내장된 모델만 사용 가능한 만큼, 현재 아이폰XS 이후 출시 애플 모델과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더4 모델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해외여행 증가에 따라 로밍 서비스를 고민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발 빠르게 와이파이도시락으로 유명한 와이드모바일과 손잡고 도시락eSIM의 해외eSIM 판매에 나서게 됐다.

실제로 야놀자가 지난 3일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2022 한국인의 여행 행태' 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패키지 예약자 수는 전년 대비 2064%, 국제선 항공권 발매 인원은 117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연에프엔씨, 설날 선물세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설날을 앞두고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연에프엔씨는 올해 명절 선물 키워드인 가성비와 프리미엄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간편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와 명품 한우세트로 선물을 준비했다.

간편식 선물세트는 ‘수만두 세트’와 ‘설렁탕 세트’를 비롯 ‘불고기구이 세트’, ‘LA불고기 세트’ 등 총 9종으로, 이연에프엔씨에서 가장 대표적이면서 인기있는 간편식 제품으로 구성했다. 가격대도 4만원대 실속형부터 10만원대까지 선택 폭을 늘렸다.

프리미엄급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한우세트는 친환경 축산 전문기업 설성푸드와 함께 제품을 출시했다.

설성푸드의 친환경 한우 브랜드 ‘설성목장’은 까다로운 자체 사육기준을 엄격히 준수하며, 친환경 인증까지 받은 안전하고 건강한 한우만을 판매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에서 판매하는 설성목장 한우세트는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담아 총 15종으로 구성해 프리미엄급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이연에프엔씨의 명절선물세트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한촌몰과 전국 한촌설렁탕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국제적십자 총재, 러 방문 추진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미르야나 스폴야릭 총재가 러시아를 직접 찾아 현지 정부 고위 인사들과 우크라이나 전쟁 포로 처우 문제 등을 논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ICRC 관계자는 3일(현지시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스폴야릭 총재가 모스크바에서 고위 인사들을 만나는 일정을 조율 중인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총재의 방문은 포로 처우 문제를 비롯해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ICRC가 관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의제를 러시아와 논의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