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外

2023-01-03 14:05:50

[생활경제 이슈]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왕후의 숨결이 고스란히 깃든 궁중 문화 예술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공간인 ‘후 디지털 뮤지엄’을 오픈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후는 한국의 공예 정신과 철학을 계승하는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2015년부터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여 왔으며, 주요 궁궐에서 ‘궁중문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궁중 화장품 브랜드로서 왕후와 궁중의 미를 알리고 지키는 데 앞장서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오픈한 후 디지털 뮤지엄은 나전, 화각, 자수 등 궁중 공예 예술의 가치가 담긴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후의 헤리티지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메인홀’과 ‘히스토리홀’로 구성됐으며, 조선왕조를 대표하는 건축물인 경복궁과 경회루의 미적 감각을 후 브랜드에 맞게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공간으로 꾸며졌다"라고 밝혔다.

호수 위에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메인 홀은 당해 년도의 국빈세트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최소한의 장식으로 마감된 미니멀한 분위기가 평화로움을 선사한다. 둥근 파빌리온 형태의 히스토리 홀은 역대 국빈세트를 전시하는 공간이며 유리 너머 보이는 외부의 풍경이 몽환적이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이러한 공간에 몰입도 높은 전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UX·UI(사용자 경험·인터페이스)를 적용하였으며, 12점의 국빈세트 작품은 360도 3D 뷰어 기술로 구현돼 생생한 실감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배우 이영애가 직접 참여한 디지털 도슨트 투어로 각 작품에 대한 음성과 영상 설명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후가 걸어온 헤리티지 여정을 디지털 관람객들에게 안내하며 컨텐츠의 깊이를 더했다.

◆미즈노골프 어패럴, 2023년 신년 맞이 ‘복(福) 많이 받끼’ 복권 이벤트

퍼포먼스 골프웨어 ‘미즈노골프 어패럴’은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1월 일주일 동안 ‘복(福) 많이 받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복(福) 많이 받끼’ 이벤트는 1월 2일(월)부터 1월 8일(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미즈노골프어패럴 전국 매장에서 구매고객 대상으로 스트레치 복권 1인 1장 랜덤으로 증정된다.

당첨자 경품으로는 △1등(4명) 미즈노골프 캐디백 △2등(20명) 이태리통가죽 남성벨트 △3등(40명) 골프백 항공커버 △4등(60명) TUMS 텀블러 △5등(180명) 손난로까지 겨울 골프를 위한 다양한 상당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당첨 대신 ‘다음 기회에’를 뽑은 고객들에게도 양말을 전달 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2023년 '경기예술지원' 3개 부문 공모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예술인들이 지속적인 창작과 발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2023년 경기예술지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는 ▲ 기초 예술 창작 지원 ▲ 모든예술31 ▲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등 3개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기초 예술 창작 지원' 부문은 도내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분야 신작 창작을 돕는 사업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