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 올해 첫 와인 ‘꼬모 상그리아’ 출시
이마트24가 2022년 와인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322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해에는 로제/스파클링 와인의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로제/스파클링 와인은 전년대비 30% 증가해, 레드 와인(14%), 화이트와인(16%)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는 지난 해 이마트24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꼬모 까바를 비롯해, 투썩점퍼황소까바리제르바, 그랜트버지핑크잉크로제 등 새로운 로제/스파클링 와인20종을 확대하고, 연말과 밸런타인/화이트데이에 맞춰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로제/스파클링 와인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고 마케팅을 펼친 영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마트24는 꼬모 와인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새해에도 와인 매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올해 첫 와인으로 ‘꼬모 상그리아’ 선보인다. 꼬모 상그리아는 레드와인의 풍미에 각종 열대과일의 향이 조화로운 달콤한 와인이다. 이번 꼬모 상그리아 출시로 이마트24 꼬모 시리즈는 9종까지 늘어났다. 고객들은 1만원도 안 되는 가격(9900원)으로 이태리, 프랑스, 독일, 칠레의 레드/화이트/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스페인의 상그리아 와인까지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꼬모 상그리아 출시를 기념해 1월 말까지 꼬모 와인을 2병 이상 결제 시 병당 2천원 할인된 7900원(2병 15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핸드픽트 바로사밸리쉬라즈, 포츈바이빌헬름바일트레디션, 고스트파인진판델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포츈바이빌헬름바일트레디션은 ‘독일 리슬링의 귀감’으로 불리는 ‘로버트 바일(Robert Weil)’ 와이너리와 협업해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와인이다. 프리미엄 이달의 와인으로는 라 크레마 피노누아, 덕혼 디코이 메를로, 코폴라 다이아몬드 컬렉션 까베르네쇼비뇽 등이다.
특히, 1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만 총 14종으로, 역대 이달의 와인 행사 중 최다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예년보다 이른 명절과 신년을 맞아, 명절 선물이나 신년 모임에서 와인을 찾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와인 행사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상품을 다양화/세분화하고, 온∙오프라인 구매 접근성을 높이려는 전략이 통한 것 같다”며 “올해에도 다양한 산지, 품종, 가격대의 와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와인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니마켓, (재)베스티안재단에 화상환자들을 위한 후원금 300만원 전달
지난 30일(목) 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은 제니마켓(대표 신재경)과 성인화상환자 의료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제니마켓은 홈케어 전문 뷰티 스토어로 라이브방송과 홈쇼핑 등 온 ・오프라인을 통하여 고객의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쉼없이 소통하며 홈케어 전문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 쇼핑몰이다.
이번 후원금은 제니마켓 고객 중 1명이 마켓 제품을 구입하여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제니마켓과 고객분들의 참여로 모아진 300만원의 후원금을 베스티안재단에 전달하게 되었으며, 이를 시작으로 향후 화상환자들을 위해 필요한 곳에 체계적인 기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성남~서울 복정 간선급행버스 사업 승인
2026년부터 경기 성남과 서울 지하철 8호선 복정역을 오가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운행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성남~복정 광역 BRT 사업에 대한 개발계획을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성남~복정 광역 BRT 사업은 10.2㎞ 구간에 사업비 419억원을 투입해 간선급행버스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복정역~성남 모란역~남한산성 입구 구간에 중앙버스차로가 조성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마트24가 2022년 와인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322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해에는 로제/스파클링 와인의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로제/스파클링 와인은 전년대비 30% 증가해, 레드 와인(14%), 화이트와인(16%)과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는 지난 해 이마트24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꼬모 까바를 비롯해, 투썩점퍼황소까바리제르바, 그랜트버지핑크잉크로제 등 새로운 로제/스파클링 와인20종을 확대하고, 연말과 밸런타인/화이트데이에 맞춰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로제/스파클링 와인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고 마케팅을 펼친 영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마트24는 꼬모 와인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새해에도 와인 매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올해 첫 와인으로 ‘꼬모 상그리아’ 선보인다. 꼬모 상그리아는 레드와인의 풍미에 각종 열대과일의 향이 조화로운 달콤한 와인이다. 이번 꼬모 상그리아 출시로 이마트24 꼬모 시리즈는 9종까지 늘어났다. 고객들은 1만원도 안 되는 가격(9900원)으로 이태리, 프랑스, 독일, 칠레의 레드/화이트/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스페인의 상그리아 와인까지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꼬모 상그리아 출시를 기념해 1월 말까지 꼬모 와인을 2병 이상 결제 시 병당 2천원 할인된 7900원(2병 15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핸드픽트 바로사밸리쉬라즈, 포츈바이빌헬름바일트레디션, 고스트파인진판델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포츈바이빌헬름바일트레디션은 ‘독일 리슬링의 귀감’으로 불리는 ‘로버트 바일(Robert Weil)’ 와이너리와 협업해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와인이다. 프리미엄 이달의 와인으로는 라 크레마 피노누아, 덕혼 디코이 메를로, 코폴라 다이아몬드 컬렉션 까베르네쇼비뇽 등이다.
특히, 1월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만 총 14종으로, 역대 이달의 와인 행사 중 최다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예년보다 이른 명절과 신년을 맞아, 명절 선물이나 신년 모임에서 와인을 찾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와인 행사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상품을 다양화/세분화하고, 온∙오프라인 구매 접근성을 높이려는 전략이 통한 것 같다”며 “올해에도 다양한 산지, 품종, 가격대의 와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와인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니마켓, (재)베스티안재단에 화상환자들을 위한 후원금 300만원 전달
지난 30일(목) 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은 제니마켓(대표 신재경)과 성인화상환자 의료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제니마켓은 홈케어 전문 뷰티 스토어로 라이브방송과 홈쇼핑 등 온 ・오프라인을 통하여 고객의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쉼없이 소통하며 홈케어 전문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 쇼핑몰이다.
이번 후원금은 제니마켓 고객 중 1명이 마켓 제품을 구입하여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제니마켓과 고객분들의 참여로 모아진 300만원의 후원금을 베스티안재단에 전달하게 되었으며, 이를 시작으로 향후 화상환자들을 위해 필요한 곳에 체계적인 기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성남~서울 복정 간선급행버스 사업 승인
2026년부터 경기 성남과 서울 지하철 8호선 복정역을 오가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운행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성남~복정 광역 BRT 사업에 대한 개발계획을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성남~복정 광역 BRT 사업은 10.2㎞ 구간에 사업비 419억원을 투입해 간선급행버스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복정역~성남 모란역~남한산성 입구 구간에 중앙버스차로가 조성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