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행사에 앞서 김병수 경남경찰청장을 비롯한 지휘부는 창원 충혼탑을 참배하고 순국선열 및 전몰 경찰관에 대한 헌화와 묵념을 하며 “안전한 경남을 위해 공정하고 당당한 경찰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시무식 행사는 국민의례, 영상 시청, 경남청장 신년 인사, 직원 새해 덕담, 새해 기념연주, 경품 추첨, 지휘부와 직원간의 신년 악수 순으로 진행됐다.
딱딱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창원시립교향악단의 현악 4중주 연주 공연과 쿠키를 넣은 복주머니 경품 추첨 시간을 마련해 직원들 사기를 북돋워 주는 시간도 가졌다.
이미지 확대보기김병수 경남경찰청장은 그리스 신화 ‘카이로스(Kairos)의 시간(변함 없이 흘러가는 물리적인 시간을 뜻하는 ‘크로노스(Chronos)와 달리 의식적인 목적을 갖고 보낸 시간을 의미)’을 빗대, “올해는 안전한 경남을 만들자는 목표를 공유해 각자의 자리에서 능동적으로 시간을 보내는 카이로스적 자세로 더 나은 치안 활동을 만들어 가자”고 독려했다.
김 청장은 아울러 “작년 달력을 올해 것으로 바꾸거나 다이어리를 새로 사는데 그치지 않고 인생의 전환점이 될 만한 카이로스의 때를 만드는게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시간을 바라보는 우리의 자세다. 1분 1초도 허투루 보내지 않고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진력하자”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