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정애 사장, “해외사업 확대 지속∙강화” 글로벌 뷰티시장 공략 확대하는 LG생활건강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해외사업 확대는 지속되고 강화되어야 한다”며 글로벌 명품 뷰티 회사 도약을 향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임직원들에게는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고객가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LG생활건강 CEO에 내정된 이 사장의 신년 메시지는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급격한 시장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며 “CEO의 책임을 맡은 이후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 운영 구상을 정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사장은 LG생활건강 사업의 본질인 브랜드와 제품에 집중하고 “시장과 고객의 큰 흐름에 부합하는지, 향후 5년이나 10년 후에도 고객들이 계속 찾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2023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시장과 고객 변화에 발맞춘 신선한 시도 △해외사업 확대의 지속∙강화 △고객 가치 관점에서의 깊은 고민과 소통 3가지를 제시했다.
우선 이 사장은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발맞춰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그 가치를 높이 사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정말 참신하다”거나 “LG생활건강이 이런 특색 있는 시도도 하는 회사야?”하는 이야기가 사내 외에서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아울러 이 사장은 “새롭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뒷받침하고 사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효능과 가치, 고객의 감성과 편의성을 담아내는 패키징 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갖추는데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며 이는 “어렵지만 타협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해내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중국과 미국, 글로벌 뷰티 양대 시장 공략을 위한 방안도 제시했다. 중국 시장에 대해선 “시장과 고객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유통기반 확대 중심으로 전열을 가다듬는데 집중할 생각이다”고 했다. 또한 북미 시장은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 제품 준비와 현지 사업 운영 역량 보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 협업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아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협업해 이색 포토존, 키즈 클래스, 스탬프 미션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몰랑이는 찹쌀떡을 닮은 귀여운 외모로 전세계 190여개국에 수출되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끼 캐릭터로 온 가족이 즐기는 계묘년 신년 호캉스에 제격이다.
먼저, 오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본관 4층에 위치한 야외 온천 스파 씨메르에서는 ‘몰랑이와 피우피우 포토존’을 운영한다. 탁 트인 해운대 오션뷰 속에서 따뜻한 스파를 즐기며 다양한 몰랑이 캐릭터와 토끼해 테마의 이색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조선대병원, 로봇수술 시행 8개월 만에 60례 달성
조선대학교병원이 로봇수술 시행 8개월 만에 60례 이상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2일 조선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4월 4세대 수술 로봇 다빈치 Xi로 첫 위암 수술을 한 이후 연말까지 60건 이상의 절제술 등을 했다.
로봇 수술은 환자 환부를 직접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만 내는 복강경 수술보다 발전된 방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해외사업 확대는 지속되고 강화되어야 한다”며 글로벌 명품 뷰티 회사 도약을 향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임직원들에게는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고객가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LG생활건강 CEO에 내정된 이 사장의 신년 메시지는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급격한 시장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며 “CEO의 책임을 맡은 이후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 운영 구상을 정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사장은 LG생활건강 사업의 본질인 브랜드와 제품에 집중하고 “시장과 고객의 큰 흐름에 부합하는지, 향후 5년이나 10년 후에도 고객들이 계속 찾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2023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시장과 고객 변화에 발맞춘 신선한 시도 △해외사업 확대의 지속∙강화 △고객 가치 관점에서의 깊은 고민과 소통 3가지를 제시했다.
우선 이 사장은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발맞춰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그 가치를 높이 사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정말 참신하다”거나 “LG생활건강이 이런 특색 있는 시도도 하는 회사야?”하는 이야기가 사내 외에서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아울러 이 사장은 “새롭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뒷받침하고 사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효능과 가치, 고객의 감성과 편의성을 담아내는 패키징 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갖추는데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며 이는 “어렵지만 타협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해내야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중국과 미국, 글로벌 뷰티 양대 시장 공략을 위한 방안도 제시했다. 중국 시장에 대해선 “시장과 고객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유통기반 확대 중심으로 전열을 가다듬는데 집중할 생각이다”고 했다. 또한 북미 시장은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 제품 준비와 현지 사업 운영 역량 보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 협업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아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협업해 이색 포토존, 키즈 클래스, 스탬프 미션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몰랑이는 찹쌀떡을 닮은 귀여운 외모로 전세계 190여개국에 수출되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토끼 캐릭터로 온 가족이 즐기는 계묘년 신년 호캉스에 제격이다.
먼저, 오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본관 4층에 위치한 야외 온천 스파 씨메르에서는 ‘몰랑이와 피우피우 포토존’을 운영한다. 탁 트인 해운대 오션뷰 속에서 따뜻한 스파를 즐기며 다양한 몰랑이 캐릭터와 토끼해 테마의 이색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조선대병원, 로봇수술 시행 8개월 만에 60례 달성
조선대학교병원이 로봇수술 시행 8개월 만에 60례 이상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
2일 조선대병원에 따르면 지난 4월 4세대 수술 로봇 다빈치 Xi로 첫 위암 수술을 한 이후 연말까지 60건 이상의 절제술 등을 했다.
로봇 수술은 환자 환부를 직접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만 내는 복강경 수술보다 발전된 방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