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外

2022-12-30 13:46:10

[생활경제 이슈]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민간 기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은 임직원들 목표 달성 펀드 성공보수와 본사 내 마련된 로봇 커피머신 수익금으로 총 2750만원의 기부금을 기부했다"라며 "기부금은 소아암과 백혈병을 치료받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들의 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매년 임직원 도전의식 강화와 기부 경험 확대를 위해 목표 달성 펀드를 진행하고 있다. 목표달성 펀드는 초기에 매일 운동하기, 다이어트, 금연 등의 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고 기간내 달성하면 목표 달성 성공보수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당사의 기부금이 소아암과 백혈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부터는 4개 소아암센터에 생수 정기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며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햄키즈, ‘2022 행복한 소잉나눔 페스티벌’ 개최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폴햄키즈가 지난 12월 29일, 서울특별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2022 행복한 소잉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국소잉디자이너 협회와 소잉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2022 행복한 소잉 나눔 페스티벌'은 폴햄키즈가 기증한 의류 폐원단으로 참가자들이 업사이클 인형 ‘두잇(Do it)’을 제작했으며, 제작된 인형과 수익금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폴햄키즈의 폐원단으로 업사이클링된 애착인형 ‘두잇(Do it)’은 네이밍에서 연상되듯 ‘우린 모두 할 수 있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개성과 애정으로 인형을 제작했다. 이번 소잉나눔 페스티벌 사전 참가비 1만원 전액은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후원펀드로 기부되며 폴햄키즈는 모금된 참가비 만큼 추가 기부금을 전달하며 매칭그랜트 기부를 실천했다.

◆한국다문화연대, 인천동구가족센터에 520만원 기부

한국다문화연대(이사장 김재윤)는 29일 인천동구가족센터에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인천 지역 다문화가족을 위해 520만원을 기부했다. 인천동구가족센터는 이 기부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사 26가정에 20만원어치씩 전달했다. 한국다문화연대는 2020년부터 매년 다문화가족을 위한 나눔을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