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스노보드 캠프’ 성료 外

2022-12-30 13:31:33

[생활경제 이슈]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스노보드 캠프’ 성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스노보드 캠프’ 성료

롯데제과는 강원도 평창에서 ‘찰떡아이스 스노보드 캠프’를 27일부터 1박 2일간 성황리에 진행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찰떡아이스의 모델인 스노보드 국가대표 이상호 선수가 직접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라며 "롯데제과는 지난 11월 국내 첫 설상 종목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이상호 선수를 겨울철 대표 아이스크림인 찰떡아이스의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프는 이달 초 진행한 찰떡아이스 구매 인증 이벤트 참여자 400여명 중 10명을 선정해 진행한 것이다"라며 "캠프 참석자들에게는 이상호 선수의 맞춤형 찰떡 강습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됐다. 강습에서 이상호 선수의 스노보드 노하우를 전해주고, 함께 슬로프를 활강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밝혔다.

또, 이상호 선수와 함께하는 저녁식사에 이어 ‘이상호와 찰떡궁합을 찾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다. 레크레이션 우승자에게는 이상호 선수의 애장품을 전달해 잊지 못할 추억도 선사했다. 또 참가자들에게 이상호 선수 친필사인 제공, 셀카 촬영 등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 날에는 자유로운 보딩과 추가 강습을 진행한 후, 캠프 수료식이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으로 스노보드 장갑과 강습 키트 등을 제공했다.

캠프에 참여한 천부민(25세, 서울시 영등포구)는 “메달리스트인 이상호 선수님과 스노보드를 타게 돼 영광이었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상호 선수와 참가자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가해 더욱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中 최대 이커머스서 올해 인기 화장품 TOP5 선정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인기 K-뷰티 화장품 TOP5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여심을 사로잡았다.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대표제품인 ‘M매직쿠션’은 중국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인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 화장품 ‘쿠션 팩트’ 부문 TOP5에 등극했다. 2022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티몰과 타오바오의 통합 누적매출 기준이다. 티몰과 타오바오는 올해 1월 합병하며 총 이용자수가 9억 명에 달한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M매직쿠션’은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붉은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현지에서 '홍(紅)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용감 및 제형을 고려해 현지에서 개발된 제품이다.

◆강남구, 시각장애인 쉼터 문 열어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강남구함께나눔센터 2층(강남구 봉은사로 320)에 ‘강남구 시각장애인 쉼터’를 조성해 내년 1월 2일부터 문을 연다.

지역 내 일반 복지시설은 어르신과 발달장애인 등 다수 인원의 수요와 지역 특색에 맞게 꾸려지다 보니 기존 복지시설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강남구 내 시각장애인은 1500여명으로 전체 등록장애인 1만5000여명 중 10.2%를 차지한다. 구는 시각장애인들이 편안하게 휴식하고 배울 수 있는 쉼터를 조성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릉역 4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쉼터는 총 연면적 160.57㎡ 규모로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노래교실로 이뤄져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