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에 ‘소노시즌 플레이’ 팝업스토어 열어 外

2022-12-22 17:38:36

[생활경제 이슈]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에 ‘소노시즌 플레이’ 팝업스토어 열어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에 ‘소노시즌 플레이’ 팝업스토어 열어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내년 1월 24일까지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장에서 ‘소노시즌(SONOSEASON)’의 메타버스 바이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소노시즌 플레이(SONOSEASON PLAY)’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노시즌 관계자는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2020년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레임, 필로우 등 프리미엄 침구를 내놓으며 론칭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에는 브랜드 콘셉트 확장으로 홈 피트니스 시장에도 진출, 소노시즌 플레이를 선보였다"라며 "소노시즌 플레이는 앱을 통해 여러 명이 온라인에 동시 접속해 가상세계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 서비스다"라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노시즌 플레이 체험 캠페인 ‘플레이 위 고(PLAY, WE GO)’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비발디파크 스키장 슬로프에 브랜드존과 바이크 체험존 등 부스를 꾸리고, 스키어들에게 소노시즌 플레이 앱과 센서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바이크를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운동화나 자전거에 센서를 부착해 앱과 연동하는 방식이었는데, 바이크까지 출시되면 직접 바이크에 올라타 연결된 태블릿PC 화면을 보며 실감 나는 가상 라이딩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푸짐한 경품이 마련된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 비발디파크 맵 라이딩 기록을 측정해 주간 상위 고객에게는 소노시즌 플레이 센서를, 월간 상위 고객에게는 소노시즌 플레이 앱 1년 구독권을 각각 증정한다. 이벤트는 운영기간 동안 매주 금~일요일 진행된다.

또 팝업스토어 방문 내용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으로 커피 기프티콘(500명)을 받을 수 있는 인증샷 이벤트도 이어진다. 완성도가 높은 게시물의 경우 심사를 거쳐 소노시즌 플레이 센서(10명)와 소노시즌 메모리폼 미니 멀티베개(10명)를 증정한다.

◆쇼피 셀러 2명 중 1명 “쇼피 통해 해외 온라인 시장 첫 진출

K-뷰티, K-푸드 등 한국 상품의 세계적인 인기로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해외 판매를 시도하는 국내 판매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쇼피 셀러 2명 중 1명이 쇼피에서 처음으로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지난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쇼피 셀러 33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쇼피를 통해 해외 진출을 처음 시작했다고 답했다.

쇼피 입점 이유(복수응답)로는 전체 응답자의 65%가 ‘동남아,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높은 현지 인지도 보유’를 1위로 꼽았다. 이어 ‘초보자도 쉽게 해외 판매에 도전할 수 있어서’(36%), ‘기존 사업의 해외 판로 확장을 위해’(35%)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대구시 신청사 예산 삭감 속 달서구 유치 기념행사 강행

대구시 신청사 건립과 관련한 내년도 예산이 삭감된 가운데 대구시 달서구가 신청사 유치 기념행사를 강행했다.

달서구는 22일 오후 구청 본관 앞에서 대구시 신청사 유치 기념비 제막식을 했다.

이태훈 구청장과 김해철 구의회 의장, 양종학 유치추진위원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