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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배민, 지역메뉴 6종 밀키트 제작 지원 外

2022-12-20 15:11:07

[생활경제 이슈] 배민, 지역메뉴 6종 밀키트 제작 지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 지역메뉴 6종 밀키트 제작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이달부터 부산지역 중소식당 사장님 6명과 함께 만든 밀키트 6종을 전국별미에서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배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밀키트는 부산에서 맛과 청결, 수준 높은 서비스로 유명한 부산지역 맛집의 대표메뉴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풍성돼지국밥의 ‘부추돼지국밥’ ▲가헌정의 '가마솥떡볶이' ▲강갈비탕의 ‘강갈비국밥’ ▲담미옥의 ‘녹두전온반’ ▲식스시즌스의 ‘매콤해물크림파스타’ ▲차애전할매칼국수의 ‘할매칼국수’ 등 총 6종이다"라고 밝혔다.

또 "배민은 지난 6월부터 식당 모집 및 선정을 시작으로 약 7개월 간 밀키트 개발 및 제작 전 과정을 함께했다"라며 "밀키트 전문가들과 함께 직접 각 식당을 방문해 기획부터 개발, 패키지 디자인, 운영환경 및 안정성 진단, 마케팅 등에 대해 밀착 컨설팅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밀키트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코로나, 고물가 등과 같은 예외적인 상황에서도 기존 매출을 방어하고,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제2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지역 중소식당 사장님에게는 좀 더 넓은 지역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가게와 대표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수단이다. 다만 중소식당 사장님이 개별적으로 밀키트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데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큰 상황이다.
이에 배민이 지난해 처음 부산 지역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밀키트 제작 지원을 시작했다. 부산 중소식당 8곳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해 전국별미에서 이미 선보였다. 당시 밀키트 제작 지원에 선발된 '승리의통닭'의 경우 밀키트 메뉴 개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66%나 증가했다.

부산 대표 메뉴의 밀키트 제작 지원 외에도 배민은 이 지역 상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한달 간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부산편’을 통해 지역 사장님 대상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전국 지역 사장님들을 위한 맞춤형 장사교육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10월 경남 창원을 시작으로 제주, 강원, 부산 등 현재까지 7개 지역 234명의 사장님이 참여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와 호텔 위탁 운영 업무협약 체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리조트(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와 호텔 위탁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프리미엄 글로벌 복합 리조트를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이다. 현재 2031년까지 총 4단계 확장 사업을 통해 인천 영종도에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를 조성 중이다. 먼저 1단계 사업으로 1,275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 3동과 1만 5천 석 규모의 아레나, 컨벤션 센터, 외국인 전용 카지노, 워터파크,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제주 주택 증여 비중 전국 상위 수준
제주도 내 주택거래에서 증여가 차지하는 비중이 늘었다.

20일 한국부동산원의 주택거래 현황 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월까지 제주지역 주택 거래량 1만1천894건 중 증여가 1천399건으로, 전체의 11.8%를 차지했다.

2021년에는 주택 거래량 1만6천910건 중 증여가 11.4%(1천937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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