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外

2022-12-20 13:01:09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BGF리테일, 업계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편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되었다고 20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DJSI는 세계 최대 금융 정보인 제공기관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것으로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의 성과를 종합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는 대표적인 평가 지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평가에서 유동 시가총액 기준 국내 상위 205개 기업 중 산업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위 30%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DJSI KOREA 지수에 새로이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이 DJSI KOREA에 편입된 것은 편의점 업계를 통틀어 최초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업계 1위 CU의 차별화된 지속가능경영 실천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은 것이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8년부터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해오고 있다. 해당 보고서에서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영역별 추진과제에 대한 활동 및 실행 성과를 담아 고객, 투자자, 임직원, 가맹점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알리고 있다.

이처럼 BGF리테일은 ESG 경영위원회 주도 하에 구체적인 ESG 경영 목표 및 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다. 앞서 발표된 한국ESG기준원의 2022년 ESG평가에서도 3년 연속 통합 등급 A를 획득한 바 있다.

BGF리테일은 해당 평가에서 업계에서 유일하게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모든 영역에서 A등급 이상을 받았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업계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아 업계를 선도하는 ESG 활동으로 평가받았다.

BGF리테일 양재석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진정성 있는 일련의 활동들이 엄격한 국제 기준을 충족하며 DJSI KOREA에 편입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ESG 선도 기업으로서 회사의 성장과 국가 발전,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나미X샘바이펜 '헤이, 브라더 프레즌트 에디션' 2종 출시

문구기업 모나미는 아티스트 김세동(SAMBYPEN·샘바이펜)과 손잡고 모나미 시그니처 상품으로 구성한 '헤이, 브라더 프레즌트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헤이, 언더바' 프로젝트로 진행한 이번 협업은 국민 볼펜이라 불리는 모나미와 군인 시절 모나미 펜으로 많은 작품을 그리며 지금의 활동명을 지은 샘바이펜의 만남으로 시작됐다. 펜(Pen)에서 시작된 나의 이야기가 팬(Fan)이 된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헤이 뒤의 '언더바'에 들어갈 다양한 타깃 중 처음으로 '브라더'를 선정했다.

이렇게 탄생한 '헤이, 브라더 프레즌트 에디션’은 모나미의 대표 상품인 프러스펜 3000과 153 시그니처 볼펜으로 각각 구성했다.

◆한파 풀리는 전북…낮 최고 4∼7도

매서운 한파가 이어진 전북은 20일 맑고 기온이 높아지겠다.

전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최저기온은 무주 -9도, 장수 -8도, 익산 -7도, 전주 -5도 등으로 전날보다 3∼4도 높다.

낮 최고기온도 4∼7도로 전날보다 4∼5도 올라 한파가 풀리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