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의 신속한 대응으로 레미콘 트럭 화재 연소 확대방지

2022-12-20 11:26:41

(사진제공=진주소방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진주소방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 진주소방서(서장 박유진)는 의용소방대원의 신속한 대응으로 화재를 초기진압해 연소확대 방지에 힘썼다고 20일 밝혔다.

그 주인공은 진주소방서 수난전문 의용소방대원인 하명진 대원이다.

하 대원은 19일 신안동 도로변 레미콘 트럭에 화염과 연기가 나는 것을 목격하고 신속하게 현장으로 달려가 인근 가게에 있던 소화기 2대를 활용, 초기 진압으로 연소 확대 방지와 인명피해 없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했다.

이후 출동한 소방차량이 원활하게 이동할수 있도록 교통통제 등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소방활동 보조역할도 충실히 수행했다.

하명진 의용소방대원은 “큰 차량에 불이 붙어 자칫 큰 화재로 번질 수 있었으나 빠른 조치로 화재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며 “평소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소화기 사용법 등 훈련한 덕분이었다”고 전했다.

고영규 수난전문의용소방대 대장은 “평소 의용소방대원의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진압에 대한 훈련이 실제 신속한 화재 대처에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